세부↔보홀 간 페리 탑승-보홀자유여행/오션젯

"세부↔보홀 오션젯 페리 탑승법" "아주 쉽고 이해하기 편하게"

세부 자유여행을 계획한다면 한번쯤 고민한 "보홀" !!

보홀에 들어갈 계획이라면 먼저 세부에서 보홀, 보홀에서 세부로 이동을 할 수 있는 페리를 예약하시게 되는데요 그 전에 먼저 이해해야할 개념들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리"

페리는 섬과 섬을 이동하는 수단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배 입니다. 세부에는 오션젯, 위삼 등 다양한 페리 회사가 존재합니다.


"피어"

피어는 항구라는 뜻으로 필리핀 내 섬과 섬 사이를 이동하는 페리를 탑승하는 곳으로 세부 시티에는 총 3개(피어1, 피어2, 피어3) 가 있으며 각 피어 마다 목적지(즉 섬)가 다르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가는 보홀 행 페리는 피어1에서 출발 합니다.


자 그럼 이제 이동 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숙소에서 피어1까지의 이동은 숙소의 위치 마다 상이하겠지만


막탄에서는 약 40분

세부에서는 약 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기본적으로 피어1에 도착은 페리 시간 40분 전에 도착해야 합니다.

위에 보시는 사진이 세부시티에 있는 피어1 입구입니다. 택시를 타고 피어1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차량 입장에 대한 요금을 지불해야하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택시기사가 승객에게 요금 지불을 요구합니다.(택시기사가 나쁜 사람이 아닙니다)

피어1 입구에 들어가기 전에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페리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창구가 있습니다. 예약을 안하고 오신분들은 여기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피어1 안으로 들어오면 위에 보이시는 출입구 쪽으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이때!! 많은 분들이 당황하십니다. 왜냐? 출입구 앞에서 가드들이 머라머라 하기 때문이죠! 출입구에서 가드들은 탑승객이 표를 소지했는지를 확인합니다. 그래서 프린트해온 or 핸드폰에 저장해온 E-ticket을 보여주시면 자연스럽게 출입하실 수 있습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피어1 내부로 들어오시면 위와 같이 터미널 이용요금(Terminal Fee)을 지불하는 곳이 가장 먼저 보이고 다음으로 환전소가 보입니다.

일단, 피어1 항구를 이용하시기 위해선 터미널 피를 가장 먼저 지불하셔야 합니다.

*터미널피=25페소/인당

그 다음으로 여행자의 상황에 맞게 환전을 하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세부 막탄 공항에 도착하시자 마자 바로 공항에서 환전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제가 방문한날을 기준으로


막탄 공항은 1$=49

피어 1은 1$=50

보홀 알로나 비치는 1$=48


이여서, 막탄 공항이나 피어1에서 환전을 해도 나쁜 수준은 아니였습니다.

이렇게 터미널피를 내고 환전을 하면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구요,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면 오션젯 창구가 보이시는데요, 여기서 E-ticket을 탑승권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수화물을 맡기시게 되구요

*수화물요금=50페소/1개

위에 절차를 모두 마치게 되면


1) 페리 탑승권(흰색 종이)

2) 수화물 영수증(노란색 종이)

3) 터미널피 영수증(초록색 종이)


을 최종적으로 손에 거머쥐에 됩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모든 표를 보여주시고 대합실안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피어 1의 대합실을 이렇게 생겼습니다.

대합실 안에는 이렇게 카페에서 잠시 요기를 하시면서 대기도 가능하구요, 컵라면이나 간단한 스낵을 파는 곳도 있습니다.

시간에 맞춰 페리를 탑승하시면되며 탑승하실 페리를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자 이제, 페리를 탑승하시고 이렇게 잔잔한 필리핀 바다를 넘어 보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보홀 항구에 배가 도착하면 이렇게 나오셔서 일찍선으로 쭈욱~ 뻗은 출입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내 짐은 어디에 있을까??? 걱정이시죠? 이렇게 출입구 쪽으로 나가시다 보면 위 사진과 같이 왼쪽 한구석에 짐을 모아 둡니다, 여기서 짐을 찾으시면 되구요.

경철처럼 썬그라스 쓴 직원에서 탑승 시 받았던 노란색 딱지를 주면 짐을 찾아줍니다.

짐을 찾고 다시 출입구 쪽으로 쭈욱 나오면 여행객에 따라 다르지만(저는 픽업 차량을 미리 신청!) 이렇게 픽업을 신청해 놓은 차량 기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휴~ 일단 여기까지 보홀에 오션젯 페리를 이용해 입도하는 방법이구요. 그럼 보홀에서 세부로 나가는 것도 같을까요?? 네, 물론 순서를 반대로 하면 같지만 몇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일단, 대부분의 드랍 서비스 차량은 이렇게 주차장에 내려줍니다.

주차장에 내려서 조금만 걸어가시면 보홀 항구 입구에 도달 합니다.

입구에 위치한 오셧젯에서 가져오신 E-ticket을 탑승권으로 교환하시면 되는데요.

(*터미널피=20페소)

항상 문제는 바로 여기!! 수화물 창구에서 일어납니다.

수화물 규정 상 15kg 미만, 25cmX35cm 미만 크기의 수화물만 기내 반입이 허용수화물은 100페소/개당으로 작은거는 100페소, 큰거는 200페소 라고 주장하죠


여기서 강력하게 영어로 규정에 대해서 따질 수 있는 분만 수화물 1개당 100페소 낼 수 있는 특권을 가지시게 됩니다.

나머지 절차는 세부에서 보홀로 이동 시 절차와 비슷해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세부↔보홀 간 오션젯 페리 방법에 대해 포스팅 이었습니다.


제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즐거운 세부&보홀 여행 되세요^^


*자료출처: 세부야안녕? 카페 http://cafe.naver.com/sometrable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