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드포크 이후 폭락...이더리움, 리플 등 자금 유입으로 일제히 상승

오늘의 가상화폐 시세(2017.10.25)

비트코인 6.21%↑·BCH 4.63%↑·이더리움 4.53%↑·리플 6.93%↑비트코인 6.21%↑·BCH 4.63%↑·이더리움 4.53%↑·리플 6.93%↑


비트코인 하드포크와 함께 비트코인 보유자를 대상으로 신규로 생성된 비트코인골드를 무상으로 지급하는 에어드롭 이벤트가 끝남과 동시에 그동안 비트코인에 몰려있었던 자금이 빠르게 빠져나가고 있다. 비트코인에서 빠져나간 자금은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BCH) 등 알트코인으로 이동하며 비트코인을 제외한 가상화폐들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최근 5일간 최저치인 5560달러(한화 약 628만원)까지 하락했다고 보도했다.

비트코인의 가격 하락 원인으로는 지난 24일 비트코인 하드포크로 인해 비트코인골드(BTG)라는 신생 코인 등장과 함께 비트코인 보유자를 대상으로 동일 수량만큼의 비트코인골드를 지급하는 에어드롭 이벤트 종료가 꼽혔다.


비트코인골드의 정식 거래는 내달 1일 예정돼 있지만, 현재 러시아의 가상화폐 거래소 요빗을 시작으로 비트피넥스, 바이넌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 등에서는 에어드롭으로 지급된 비트코인골드를 대상으로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했다.


투자 컨설팅사 님더 앤 코의 전 연구 책임자이자 현 블록체인 캐피탈의 수석 분석가 스펜서 보거트는

비트코인 하드포크 이후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에어드롭으로 인해 비트코인골드를 지급한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정식 거래 이전에 거래를 시작한 만큼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