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과 동일 서버, PC방 종량제! 배틀그라운드 간담회 일문일답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배틀그래운드>의 국내 서비스에 대한 대략적인 계획이 베일을 벗었다. 회사는 오늘(24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간담회를 갖고 게임의 서비스 방향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단, <배틀그라운드> 국내 서비스는 11월 14일 진행된다. 현재 스팀 버전과 동일한 서버를 사용하며, 카카오게임즈 유저도 스팀 유저를 비롯해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스팀이 얼리 억세스 버전인 만큼 11월 14일 서비스는 OBT 형태라고 보면 되며, 이후 연내 1.0 정식 버전이 적용되면 국내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동일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다.


PC방 서비스는 종량제를 선택했다. 1~2주 무료 프로모션 기간을 거치고 과금에 들어갔던 기존 관례와는 달리 11월 14일 이후 2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무료 프로모션 기간을 갖는다. 이후에는 PC방에서 <배틀그라운드> 카카오게임즈 버전을 즐기는 유저들이 게임을 이용한 만큼 과금이 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5세 버전 이용자의 서버 이용 방식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시스템, 유저 정서상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며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결정되는 대로 알려주겠다고 답했다. 간담회에서 진행됐던 질의 내용을 정리했다.

디스이즈게임>국내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품질 향상,펍지 주식회사는 게임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어떤 것이 좋아질까?

김상구 이사:

11월14일 오픈 이후2개월 뒤PC방 종량제가 실시된다.만약에 발생할 분쟁은 어떻게 해결할 생각인가?

박택곤 이사: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현재 많은 패키지가 팔리긴 했지만 더 많은 잠재수요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을 게임으로 유도하기 위해 1차적으로 11월 14일 오픈과 동시에 PC방에 체험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통상 온라인게임이 PC방 과금을 하기 전에 1~2주 간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관계인데, <배틀그라운드>는 그보다 충분한 기간을 더 줘서 잠재수요가 충분히 PC방에서 게임을 하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PC방 점주분들도 고객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

추가로, 과거 PC방에서 계정 대여 서비스와 같은 비정상적인 서비스도 진행되기도 했으나, <배틀그라운드>가 12,000여 개의 다음게임 프리미엄 PC방에서 서비스되면 대부분의 PC방을 커버하는 것이기 때문에 계정 대여는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이라고 본다.

PC방과 관련해서 추가 혜택이 있을까?

김상구 이사:

<배틀그라운드>를 연내 서비스하겠다고 밝혔다.간단하게라도 추가 콘텐츠에 대한 계획을 말해줄 수 있다면?

김창한 대표: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집중하고 있으며, 정식 버전에서는 진정한 배틀로얄 게임을 경험하도록 하는데 퀄리티를 높일 것이다. 커뮤니티를 통해 밝혔듯이 장애물 넘기 기능, 사막 맵과 같은 신규 맵 추가 등이 있겠다. 테스트 서버를 통해 콘텐츠 안정성을 검증할 것이다.

카카오게임즈가<배틀그라운드>국내 서비스를 하게 된 배경은?

김상구 이사:

김창한 대표:

능력치 없는 아이템을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어떤 방식으로 도입할 것인가?

김상구 이사:

최근 여러 곳에서e스포츠 대회에 대한 얘기가 나오고 있다.어떻게 운영할 계획인가?

조웅희 부사장:

가정에서 게임을 하는 유저 입장에서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게임을 해야 할 이유가 있다면?

김상구 이사:

꾸미기 아이템으로 카카오프렌즈와 같은 별도IP를 도입할 생각은?

김상구 이사:

지난9월 카카오게임즈에서<배틀그라운드>분야별 경력 채용을 진행했다.규모는 어느 정도되며 현재까지 진행 상황은?

김상구 이사:

여전히 최적화 이슈에 대해 많은 얘기가 오가고 있다.게임이 꽤 고사양을 요구하는데,이에 대한 생각은 어떤가?

김창한 대표:

PC방 점주들의 커스텀 게임 요청에 대해서는 어떻게 검토하고 있나?

조웅희 부사장:

김상구 이사:

PC방사업을 미디어웹과 진행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어떻게 진행할 예정인가?

김상구 이사:

<배틀그라운드>를 스팀에서 구매한 유저가PC방에서 이용하면 별도 과금이 되나?

박택곤 이사:

15세 이용가 서비스가 진행되면 성인서버와 통합돼서 운영되나?

김상구 이사:

기존 스팀 서버와 통합 운영되는데,그렇다면 스팀 유저와 카카오게임즈 유저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인가?

김상구 이사:

11월14일 서비스라고 밝혔는데,현재 스팀에서 얼리 억세스 버전이 적용 중이다.스팀 버전의 정식 서비스가 진행되면 국내 버전은 어떻게 진행되나?

김상구 이사:

카카오게임즈 통해 서비스되면 다음게임 런처를 통해 실행되나?

김상구 이사:

비디오게임 ・ 모바일게임 ・ PC게임 ・ 게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