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잔티움 하드포크 진행한 이더리움, 특정 지갑 접속 불가 취약점 발견

오늘의 가상화폐 시세(2017.11.08)

비트코인 0.27%↓·BCH 1.06%↓·이더리움 1.74%↓·리플 0.39%↓

글로벌 가상화폐 중 비트코인 다음으로 막대한 거래가 이뤄지는 이더리움에 특정 지갑 접속이 불가능한 취약점이 발견됐다. 현재 이더리움 지갑 서비스 중 하나인 패리티(Parity) 지갑의 소프트웨어(SW) 오류로 해당 지갑을 이용하는 사용자의 이더리움에 접속이 불가능할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어 문제가 커지고 있다.


7일(현지시간)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개발자인 'devopps199'는 오픈소스 커뮤니티인 깃허브에 이더리움 패리티 지갑의 보안 취약점을 발견했다고 공개했다.

devopps199에 따르면 이번에 발견된 취약점은 7월 20일 이후 패리티 지갑 사용자 중 '다중 서명'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 발생하게 된다.


패리티 지갑은 이더리움의 개인 지갑 SW로,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인 개빈 우드가 만든 지갑 서비스다. 지난 7월 20일 다중 서명 취약점으로 3200만달러(한화 약 357억원) 상당의 이더리움을 해커에서 탈취 당하면서 보안에 구멍이 뚫린 것 아니냐는 주장도 재기된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보안 취약점도 이전에 발생했던 다중 서명 취약점과 유사한 형태로, 현재까지 해커들로 부터 탈취 당한 사례가 발생하진 않았지만 해당 지갑 사용자들이 보관한 이더리움에 접속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