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클라우드 AR-3000 TPMS

TPMS 타이어공기압경고장치는 2013년 국내에도 의무 장착이 시행되었는데요. 구형 차량도 순정 TPMS처럼 활용할 수 있는 오토클라우드 AR-3000을 장착 후 사용해봤습니다.



오토클라우드 AR-3000의 구성품은 수신기와 센서, 설명서(한글, 일본어, 영어)가 들어 있네요.

마치 스마트워치나 제가 차고 있는 스마트밴드 핏비트 블레이즈처럼 생긴 이것은 AR-330 OLED 모니터 수신기인데요. 제품의 동작 과정에 필요한 메뉴 및 센서 값을 표시해줍니다.

오토클라우드의 AS-330 센서는 내장형 OEM 센서로 국내를 포함해 유럽, 북미, 일본의 양산차에 순정 TPMS 센서를 공급하고 있는 세계 제일의 TPMS 센서 회사 Schrader의 센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센서 장착은 직접 할 수 없기에 카센타에서 공임비를 주고 했고요.

수신기는 직접 했습니다. 저는 시가잭 멀티 소켓을 사용하다 보니 뒤에 붙어있는 USB 커넥터를 꽂을 수 없었는데요. 그래서 다이소에 1천 원에 파는 USB 연장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했습니다.


선 정리를 하고 수신기를 위치를 보기 편한 계기판 앞에 위치시켰습니다.


확실히 외장형 보다는 빠르고 정확하게 표시되더군요. 외장형의 스마트폰 리포트 기능은 없지만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TPMS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도 경고등만 표시되고 구체적인 수치가 표시되지 않는 차량에도 이 제품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토클라우드 수신기는 세계 최초로 모든 순정 TPMS 센서와 수신이 가능하기에 이 모니터만 연결하면 실시간 타이어 공기압과 온도 정보를 볼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 AR-330 OLED 모니터 수신기는 국내 전 차종에 대응이 되고 해외는 일부 차종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보 표시가 안되어 답답하시던 분들도 확인해보시면 좋겠네요.




※ 원문의 많은 사진과 내용 때문에 빙글의 특성상 요약본으로 대신 했는데요. 보다 자세한 후기가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캐리커처->지구본 클릭)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R.S.D. :)

스마트폰&태블릿
생활/IT 관련 취미 블로그를 운영 중으로 공유하고 싶은 노하우, 정보, 제품 리뷰를 주로 올리고 있습니다. 좋아요, 클립 언제나 환영합니다. :) 블로그는 링크(지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