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과 함께 제주도 일주 라이딩 3일차(2) -드디어 그랜드슬램 달성

아들과 함께 한 3일간의 제주도 일주 라이딩도 이제 마무리에 접어 들었습니다. 용두암하이킹에 대여 자전거도 반납해야 하니 4시쯤엔 용두암에 도착하도록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제 남은 거리는 67km정도니깐 여유있게 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일차 날씨는 포근한 편이었고 바람도 그리 불지 않아서 라이딩엔 정말 적합한 날씨였습니다.

하지만 아들이 성산일출봉엔 꼭 올라가고 싶다고 어제부터 여러번 이야기를 한 바 있기 때문에 바빠도 성산일출봉부터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라이딩은 그 다음입니다. ^^

아래 링크에 보시면 3일 일정의 제주환상자전거길 일주 계획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주환상자전거길 일주를 위한 3일간 세부계획 세우기

● 국토종주 라이딩 후기 및 gpx 코스파일 모음

■ 3일차 라이딩 기록(2)

○ start: 성산항

○ 성산일출봉인증센터(구간거리 2km)

성산일출봉인증센터를 출발한지 15km정도 진행했을 때 예쁜 해안이 눈에 띄어서 잠시 멈추었습니다. 마침 주변에 작은 커피숍이 있어서 들어가서 음료수도 마치고 주변에서 사진도 찍었답니다.

저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선택했고 아들은 한라봉쥬스를 선택했습니다.

♥ 행원픙력개발단지

김녕성세기 해변으로 가는 길에 풍력개발단지를 만났습니다. 이곳에서 많은 풍력발전기를 보았네요.. 바람이 많이 불지 않아서 인지 멈춰있는 풍차(?)도 많았습니다. ^^

○ 김녕성세기인증센터 (구간거리 29km)

오늘의 두번째 인증센터입니다. 해변엔 깨끗한 백사장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멀리 풍력발전기도 보이구요..

이동하면서 밭두렁이 돌담으로 되어있는 모습을 보고 사진을 찍어둡니다. 제주도는 이렇게 밭과 밭 사이를 돌담으로 구분하고 있는 곳이 많았습니다.

배가 고파서 중간에 식사를 하러 해변가의 작은 식당에 들어갔습니다. 근데 회만 되고 식사가 되지 않더군요.. 전복죽이 있긴 한데 20분 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지나쳐야 했습니다. 멈춘김에 잠시 해변에서 사진 촬영~

아들에게는 이번 여행에서 자전거 자물쇠를 관리할 책임을 주었었습니다. 이제 출발해야 하니 열심히 자물쇠를 풀고 있는 모습니다. ^^

500미터 정도 더 가니 곰막식당이 보였습니다. 식당이 꽤 컸는데 예전에 아빠 어디가를 이곳에서 촬영한 것 같더군요. 생선회 한접시, 고등어구이, 밥 추가 하여 37,000원에 식사를 하였습니다. 괜챦은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 함덕서우봉해변인증센터 (구간거리 9km)

함덕서우봉 인증센터에 도착했습니다. 함덕서우봉해변인증센터에서 바라본 제주 바다는 다른 어떤 곳보다 더 푸른 쪽빛을 띄고 있어서서 너무 예쁘더군요.. 이곳을 지나면 이제 최초 출발했던 용두암인증센터입니다. 여정이 얼마남지 않았다고 아들이 무척 좋아하더군요...

이제 용두암인증센터로 이동해야 합니다. 제주시 구간을 통과해야 합니다.

제주항이 내려다 보이는 것을 보니 이제 정말 얼마 안남았네요....

용두암직전의 흔들다리위에서... 함께 ~~

○ 용두암인증센터 (구간거리 25km)

드디어 처음 출발했던 자리에 돌아왔습니다. 이번엔 용두암이 가까이 보이는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 용두암유인인증센터에서 종주인증

용두암무인인증센터에서 주차장쪽으로 나가면 제주시 관광안내센터가 있습니다. 관광안내센터에서 제주환상자전거길 종주 인증을 해주고 있었습니다. 제주환상자전거길 종주스티커를 부착하고 좋아하는 아들의 모습입니다.

○ end: 자전거 대여소

4시 반쯤 용두암하이킹에 대여했던 자전거를 반납하면서 3일간의 여정이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 아들아 수고했다~~~

♥ 관덕정 (21km)

비행기 시간까지는 아직 많이 남아서 근처에 있는 관덕정을 들러보았습니다. 입장료가 약간 있는데 그린카드를 사용하시는분들은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제 카드는 그린카드라는 사실... 아들것만 내고 입장....

사또앞에서 벌서고 있는 아들 ㅋㅋ

저녁은 관덕정 인근의 '김네칼국수'에서 보말칼국수를 먹었는데 아들이 제주도에서 먹었던 음식중에서 가장 맛있었다고 하더군요. 처음 맛본 것이라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

제주도 일주 3일차의 기록입니다.

이로서 드디어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네요.. 올해 목표 하나가 또 이루어졌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남양주 능내역 폐역과 자전거 대여 남한강자전거길
예당호출렁다리 음악분수 주변 맛집,카페,캠핑장
homisook
여수 가볼만한곳 여수 여행 데이트 코스
homisook
<<경기도 가볼만한곳 행주산성 자전거 코스 추천>> #경기도가볼만한곳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자전거코스추천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여행작가 호미숙입니다. 지난밤에 후둑후둑 봄비가 내리더니 서울은 흐리게 시작하네요. 송도 센트럴파크쪽 가볼만한곳을 밤늦게까지 취재하고 다녀와 사진과 영상만 옮겨놓고 쉬지 않고 달려온 4월의 휴가를 하루 줬습니다. 남들은 휴가가 여행인데 호미는 휴식은 여행을 멈춤하고 집에서 오롯하게 쉬는 것입니다. 호미가 지난 미스트롯2 김태연 어린 가수의 바람길의 매력에 빠져 팬카페 활동도 하고 있답니다. 하루 휴가를 여행과 사진 그리고 글쓰기 벗어나 일탈을 했다는겁니다. 모처럼 뉴스와, 외국 드라마도 보면서 충분한 쉼을 즐겼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 고양시 행주산성입니다. 행주산성은 자전거 마니아라면 일부러 행주국수를 먹기 위해 다녀오는 필수 코스이기도 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서울 강동구에서 행주산성까지 다녀오면 약 80KM이상 장거리 자전거 라이딩코스입니다. 행주산성은 이미 다 아시다시피 권율장군의 대표적인 임진 왜란 3대 대첩의 하나인 행주대첩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행주산성에 오르면 방화대교 쪽 한강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 좋은 곳이고 산책하기 좋은 둘레길을 만들어 서울 근교 여행지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이 가기에 좋은 곳이지요. 먹거리촌이 많아서 먹방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는 맛집들이 즐비합니다.  고양시 행주산성 자전거 라이딩 코스/드라이브코스 1. 행주산성 2. 대첩문 3. 행주산성먹거리촌 4. 행주산성먹거리촌 맛집 행주국수 5. 행주산성 음식문화거리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정보가 있습니다* #서울근교가볼만한곳 #고양시가볼만한곳 #서울근교 #행주산성 #행주산성공원 #서울근교둘레길 #행주산성둘레길 #서울근교공원 #서울근교여행 #당일치기여행 #당일치기 #서울근교당일치기여행 #행주산성먹거리촌 #행주산성음식문화거리 #서울근교드라이브 #서울근교드라이브코스 #경기도고양시 #고양시나들이 #서울근교자전거코스 #서울자전거코스 #한강자전거코스 #라이딩코스추천 #자전거코스추천 #서울근교갈만한곳
homisook
날씨도 좋으니 야외로 나가 보시죠? ㅎㅎ
bangkoobbong
아 맞다 어제 자전거 도둑 잡음 좀 웃김
jejugirls
양평 두물머리 자전거 데이트 코스
아름다운 대한민국 ♬ ♪ ♩ ♥대표 여행지 1000
bangkoobbong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