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가 보유하고 있는 독특한 수비스킬

어제는 우리나라 K리그 클래식 역사상 의미있는 날이었습니다. 수비수 최초로 전북 현대 김민재가 신인상을 거머쥐게 됐기 때문입니다.


사실 신인상의 경우 그 해에 최고의 활약을 보여줬던 공격수나 미드필더, 즉 공격 포인트를 올리는 선수들이 독식하기 마련입니다. 아무래도 전방에서 뛰는 선수들이 기록도 있고 임팩트 면에서 압도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면에서 김민재의 신인상 수상은 우리나라 축구에 시사하는 바가 큰 일대 사건입니다.

GIF

아마 많은 축구팬들에게 김민재는 최종예선에서의 임팩트가 강하게 남아있을 겁니다. 그간 소위 말하는 중국파에 염증을 느낀 축구팬들에게 김민재의 등장은 그야말로 하나의 빛이었으니까요.


사실 이미 김민재는 이번 시즌 전북현대에서 자신의 클래스를 어김없이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프로 데뷔시즌에 이렇게 활약하는게 사실 쉽지 않은데 그의 대학시절 얘기를 들어보면 데쉬시즌에 이런 모습을 보여주는게 일견 이해가 됩니다.


전북 현대의 중계 당시 김태륭 해설은 김민재가 연세대 1학년 시절 경기하는 모습을 한 번 봤는데 굉장히 인상적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최강희 감독도 당시 김민재를 눈여겨보고 찜까지 했다는..


김민재의 대학 시절에 대한 이야기를 더 해보자면 굉장히 독특한 수비 스킬을 가지고 있었는데,

바로 급식체 공격을 했다는것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태륭 해설위원이 말하길 대학 시절에 공뺏고 급식체 쓰면서 공격수들 멘탈을 부쉈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IF

그냥 예로 들자면 여기서 이미 뺏을때 앙기모띠 한번 날렸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전드 수비수들 중에서도 유난히 트래쉬토킹을 많이 하는 레전드들이 있긴 한데 김민재는 아마 최신판 트래쉬토커가 아닐까 합니다 ㅋㅋㅋㅋㅋ 아쉬운건 우리나라에서만 먹히는게

공부하기 싫어서 축구를 시작한 김민재가 어느덧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센터백이 되게 됐습니다. 이쯤되면 공부에게 정말 감사해야 할 지경이에요. 공부는 정말 항상 우리에게 득되는 일 만 해주는거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수능보시는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