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빠른 캐릭터 TOP 8


아무리 노력해도 절대 잡을 수 없는 얄미운 새가 있는가 하면, 빛보다 빠른 스피드로 눈에 보이지 않는 슈퍼히어로도 있습니다.  영화와 에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슈퍼스피드 캐릭터들.  과연 그들을 속도에 순위를 메겨보면 어떨까요?  오늘은 스피드스터라 불리는 날샌돌이 캐릭터들의 순위를 메겨봅니다. 

GIF
GIF

<1위 : 플래시 (Flash)>


항상 퀵실버와 헷갈리는 DC코믹스의 슈퍼히어로 플래쉬가 대망의 1위를 차지했습니다.  플래쉬는 사실 한명이 아니라 수십명의 서로 다른 이름으로 등장하는 일종의 종족 같은 개념입니다.  여러 캐릭터별로 다양한 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너무 빨리 진동해서 벽을 통과하는 ‘퀀텀 터널링’에서 빛의 속도로 달려 시간여행도 가능한 캐릭터까지 존재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빛의 속도로 달리는 것은 여러 부작용을 갖는데요,  ‘리아 넬슨’이라는 이름의 여성 플래쉬는 빛의 속도로 달리고도 멀쩡한 유일한 플래쉬라고 합니다. 


DC코믹스 세계에서는 슈퍼맨과 플래쉬의 속도대결이 종종 있어왔는데 결국엔 플래쉬의 승리로 끝납니다.  슈퍼맨의 어린시절을 다룬 TV시리즈 <스몰빌>에서도 전력으로 질주하는 슈퍼맨을 뒤로 달리는 플래쉬가 간단히 따라잡고 슈퍼맨의 앞으로 쏜살같이 사라집니다.  빛의 속도라는데 어느 누가 당할 수 있겠어요?....  (이건 반칙이죠...).


<2위 : 퀵실버 (Quicksilver)>


<엑스맨> 시리즈와 <어벤져스>에 모두 등장한 독특한 캐릭터 퀵실버의 슈퍼파워도 엄청난 스피드입니다.  <엑스맨 : 데이즈 오브 퓨쳐 패스트>에서는 독창적인 촬영방식으로 세기에 길이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내기도 했었는데요.  혼자서도 양쪽으로 탁구를 치고 같이 달리는 것만으로도 멀미를 일으키는 그의 속도는 보통은 음속인 1,200km 정도 됩니다.  하지만 코믹스에서는 그가 하이에볼루션의 영향을 받으면 음속의 10배인 마하 10(시속 12,000km)까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서너시간이면 지구를 한바퀴 돌 수 있는 속도네요. 

<3위 : 매트릭스 네오(Neo)>


달리는 장면은 아니였지만 날아오는 총알을 피하는걸 보면 3천km 보다는 빠를 것 같은 네요.  자신의 존재를 인지하고 매트릭스 세계에서 절대자(The One)가 된 네오는 마음껏 하늘을 날아다니며 ‘슈퍼맨 놀이’를 합니다.  네오의 설정이 슈퍼맨과 비슷한걸 보면 스피드도 슈퍼맨과 동급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일단은 그가 날아가는 괘적에서 몰아치는 광풍으로 미뤄보면 슈퍼맨 보다는 좀 더 빠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무튼 슈퍼맨도 네오도 여친 구하려고 앞뒤 가리지 않는 건 다 똑같은 것 같습니다. 

<4위 : 슈퍼맨>


세상에서 가장 강한 강철의 사나이 슈퍼맨.  슈퍼맨의 속도는 확실히 정의된 바는 없지만 영화에서 표현된 슈퍼맨의 스피드는 조금 들쑥날쑥 한 편입니다.  날아가는 미사일을 따라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다가도 지구를 거꾸로 돌릴만큼 빨리 날아가니 말이죠.  4만km의 지구 둘레를 1초에도 수십번 도는 속도라면 거의 빛의 속도만큼 빠른거겠죠.   코믹스에서는 ‘총알보다 빠르다’라고 언급이 되어 있는데요, 총알도 종류별로 다르긴 하지만 가장 빠른 저격용 총의 경우에는 시속 3,400km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5위 : 대쉬 (인크레더블)>​


픽사의 에니메이션 <인크레더블>에 등장하는 꼬마 소년 대쉬는 슈퍼스피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쉬가 누나와 함께 위험에 처하자 누나는 엄마가 한 말씀을 기억하고 동생에게 소리칩니다 “대쉬, 달려~~”.  바람 같은 속도로 악당들에게 도망친 대쉬 앞에 끝을 알 수 없는 바다가 나타나고, 대쉬는 그 물위를 달려갑니다.  사람이 물에 빠지지 않고 달리려면 얼마나 빨리 달려야 할까요? 사이언스TV에 소개된 전문가들의 의견으로는 시속 1,000km 정도로 달리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6위 : 마스크 >


짐 캐리 주연의 <마스크>는 신비한 가면만 쓰면 모든 것이 가능한 주인공의 특별한 모험담을 그리고 있습니다.  바람처럼 달리고 용수철로 날아 오르기도하며 폭탄을 먹어서 소화시키기도 하죠.  마스크의 스피드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회오리바람처럼 변하는 변신 장면일텐데요, 토네이도도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강력한 토네이도는 500km에 달하는 속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7위 : 로드러너 (루니튠즈 만화 캐릭터)>


“빕-빕-” 언제나 경쾌한 외마디를 남기고 바람처럼 사라지는 바람보다 빠른 새 로드러너.  로드러너를 호시탐탐 노리는 코요테의 계략에도 언제나 승리는 로드러너에게 돌아갑니다.  로드러너는 실제로 상당히 빨리 달리는 새인 '로드러너(Greater Roadrunner)‘라는 새를 모델로 만들어진 캐릭터인데요, 현실세계에서 로드러너의 속도는 시속 32km 정도 된다고 합니다.  신기한건 현실의 코요테가 시속 50km 정도로 달릴 수 있어서 로드러너 보다 훨씬 빠르다는 사실!  만화속의 코요테에게 꼭 알려줘야 할 것 같네요.

<8위 : 에이트맨 >

원피스(만화) ・ 나루토 ・ 요리 ・ 한국영화
참지 말고 힘들면 이리와 안아 줄게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