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 and Sport>


<비원어민은 구동사를 얼마나 알아들을까>


● 구동사 굳이 배워야 하나

Puton


구동사는 배워야 합니다. 원어민들은 구동사를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사용합니다. 한국인이 밥 먹을 때 자연스럽게 젓가락을 사용하듯이, 원어민에게는 구동사가 말할 때 젓가락 같은 존재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구동사와 일반동사 같은 표현이 있다면 원어민들은 구동사를 선호합니다. 원어민들과 얘기할 때 시도 때도 없이 들리는 구동사를 모른다면 의사소통에 문제가 되겠죠. 최소한 구동사 표현을 사용하지는 못하더라도 들어서 이해하는 수준까지는 가야 합니다.


또한 모든 구동사가 일반동사를 대체할 수가 없습니다.

Put off = Postpone

Call off = Cancel

Get over = Overcome

Back up = Support

Let down = Disappoint

위의 구동사는 각각의 일반동사로 대체할 수가 있습니다. 오히려 글을 쓸 때나 품격 있게 말하려면 일반동사를 쓰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물러서다, 앞으로 오다, 내려놓다, 올라가다, 내려가다, 내리다 등의 동작 표현은 오직 구동사로만 가능합니다.


물러서다= Back off

앞으로 오다= Come forward

내려놓다= Put down

올라가다= Go up

내려가다= Go down

내리다= Get off


이런 말을 하고 싶을 때 구동사를 모른다면 표현할 방법이 없습니다. 구동사는 중고급 수준의 영어를 구사하려면 필수입니다.


지피지기

The meeting has been putoffThe meeting has been postponedMy parents back meupMy parents support me


결론은 이렇습니다. 구동사는 배워야 한다. 고급 수준의 풍부한 영어를 하려면 필수다. 하지만 비원어민들이랑 대화할 때 구동사를 대체할 수 있는 일반동사가 있다면 그 단어를 쓴다. 특히 글을 쓸 때는 의미가 분명한 일반동사를 쓴다.


역사 ・ 여행 ・ 영어공부 ・ 교육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