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에드는 숙소가 휴양지, 강릉#3

숙소 창문에서 바라본 모습

아침산책

아침에 창 밖을 보면서 해가 뜨는걸 보고싶었지만 이틀연속은 무리였다. 9시가 다되어 일어나서 밖을 보니 이미 밀당하고 있는 파도 옆에 산책하는 사람들이 보인다. 구름한점 없는 하늘과 바다가 잘 어울려서 속옷하나만 입은 상태에서 바로 카메라부터 찾았다. 경포해변은 산책길을 잘 들어져있어서 해수욕장의 모래에 발이 파묻혀서 걷는게 아닌 편안한 산책이 가능하다. 한쪽은 모래사장이고 한쪽은 소나무가 자라고 있어서 좀 오래걸어도 편안하고 기분좋게 걸을 수 있다. 다만, 바람이 너무 거세게 불어서 휘청거리지 않고걷기위해 허벅지에 힘이 잔뜩 들어간다.

해가 다리 제일 위에 걸려있는 강문교를 찍고 걸어온 길을 다시 되돌아 갔다. 하나둘씩 늘어가는 사람들과 차에서 내려서 선글라스 쓰는 사람들, 산에 더 어울릴 것 같은 아웃도어를 입은 사람들까지 아침 해변 산책을 즐기고 있다. 자꾸만 바다로 향하는 시선으로 한동안 고개를 한쪽으로 돌려서 고정시켜 놓았지만 어느순간부터는 지긋이 정면을 바라보면서 조용히 파도소리만 들으면서 갔다. 마음 같아선 편한옷을 입고 천천히 조깅을 해보고 싶었지만 회사 출근복장에 여분의 옷은 단 하나도 없이 왔기에 패딩 주머니에 두손만 찔러넣고 걸었다.


경포해변 해변 산책길 끝에서 작은 커피점이 하나 있다. 테라로사라고 불리는 카페인데 강릉 명물빵인 커피빵을 판다. 커피를 좋아해서 커피빵이라는 소리를 듣자마자 별고민 없이 두개 집어들었다. 하나당 1,000원에 아메리카노 2,000원이니 프랜차이즈카페가서 아메리카노 한잔 가격이었다. 여기서 한가지 실수를 했다. 아침도 안먹은 빈속이라 커피빵부터 먹었는데 커피빵은 커피 원두 모양의 호두과자 같았다. 속에 단팥이 들어있어서 달콤하다. 다만, 그 단팥의 단맛 덕분에 커피맛이 느껴지지 않았다. 시간이 좀 지나고 입안의 단맛들이 물러가고 나서야 커피맛을 느낄수있었다. 조금은 신맛이 나고 원두의 탄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은 괜찮은 맛이었다. 내부의 자리가 6자리밖에 없어서 밖에 있는 야외의자에 앉아서 마셔서 그런지 조금 추위에 떨면서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는게 겨울철 퇴근길에 포장마차에서 오뎅먹는 느낌도 들었다. 물론 추운날 포장마차 오뎅을 더 사랑한다.

회사와서 업무를 시작하기전 마시는 아침커피가 아닌 조용히 분위기 즐기기 위해 마시는 아침커피라서, 매일 똑같은 시간인 9시, 똑같은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중독된 일상을 여기에서도 똑같이 하는데도 머리아픈게 없다. 업무하다가 머리 아프면 진통제 겸사겸사해서 먹었던 커피가 아니다.


계속해서 들려오는 파도소리도 좋고, 파란색 그라데이션 해놓은것 같은 하늘도 좋고, 약간의 신맛이 나는 커피도 좋다. 바람이 너무 강해서 손을 주머니에서 뺄수가 없다는것만 뺀다면...

여행만큼은 급하지 않고 여유롭게, 의무감에 물든 여행이 아닌 시간을 즐기는 여행으로~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여기가 바로 낙원! '서울 이색 해먹카페 TOP5'
dateseoul
99
244
1
부산의 가을하늘~ 역시 멋지네요~♬
WithJESUS
18
1
4
도심 마실 여행, 부산
RedNADA
40
16
8
이탈리아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너무 먹고싶었던 한국인
ggotgye
52
7
11
평범함을 거부하는 공장개조 카페 BEST 10
traveljoa
130
271
12
포도와 바다산책 친정부모님이 은퇴하시고 속초로 이사하셔서 친정에 가면 포도랑 늘 바다부터 놀러나갑니다. 이번에도 눈 뜨자마자 포도와 물 챙겨서 바다로! 역시 포도랑 바다는 너무 잘어울리네요. 표정이 오랜만에 아주 좋습니다 우리 포도. 오랜만이지? 엄마랑 이렇게 둘이 보내는 시간. 엄마가 포도에게 고마운게 참 많아. 제가 일 다시 시작하기 전, 나무 오기전에는 포도랑 이렇게 둘이 매일 놀러다녔는데. 오랜만에 너무 좋더라구요. 자 이제 바다에 가면 꼭 하는 흥뜀박질 사진 나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덩실덩실 꼬리까지 신났졍 점프! ㅋㅋㅋㅋㅋㅋㅋ 녀석 신남이 뿜뿜 모래에 파묻힌 귀여운 발가락도 한컷 가을 바다도 좋더라구요. 명절인데 이렇게 신나기만해도 괜찮나 싶기도 하고.. 금토일월 속초에서 배불리먹고 신나게 놀고 어제 돌아 오는 길. 얌전하죠? 이제 프로탑승러가 된 둘 :) 집에 돌아온 애들은 여태 떡실신중이에요. 연휴가 길어서 좋네요. 포도애미는 추석 당일에는 일정이 없어요. 추석 다음날 시댁식구들과 묘지에 기도하러 다녀오는게 행사의 끝입니다. 낼은 포도랑 한강이나 놀라길까 생각중이에요. 다들 맛있는거 많이 드시구요. 운전조심하세요 :)
myPODO
60
2
16
물개 깜순이
dkwk444
40
1
10
GIF
산책가자~ 댕댕이 냥냥이 대비반응
animalplanet
40
2
3
수호랑 반다비와 함께 기차여행 떠나요
snropro
1
1
2
강릉 맛집 탐방^^
vladimir76
18
5
15
아마존 여행시 조심해야 할 물고기
paper22
23
5
4
한국에서 촬영한 프랑스 예능이 대박난 이유
paper22
24
5
2
오늘 하루 알차게 자전거 탄 후기
laelow
16
1
8
요즘 제주의 하늘은 뜻하지 않은 기쁨을 준다 계절 탓인지 더위와 서늘함을 동시에, 높아진 만큼 뭉게 구름의 향연을 다양하게 볼수 있네 #redfox메니큐어
HappyTrips
18
1
4
해외 소매치기 유형
paper22
20
7
1
부산에 가며는..
hupobum
35
15
3
[홋카이도-도쿄 1] 토마코마이(苫小牧)의 연어초밥(サーモン寿司) 에키벤
KangMoonkuk
2
2
0
바리스타가 알려주는 초간단 아이스 믹스커피 레시피 5개
CtrlZ
165
358
4
카페 무이
vladimir76
9
2
6
뚝딱뚝닭 강정 in 강릉
veronica7
11
8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