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평창 5G 빌리지' 개소

의야지 마을에 세계 최초 5G 네트워크 적용


평창동계올림픽 파트너인 KT의 황창규 회장이 평창에 5G 네트워크가 세계 최초로 적용된 마을을 구축하고 세계인들에게 우리나라의 혁신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문을 연 '평창 5G 빌리지'는 내년 2월 평창을 찾은 세계인들에게 5G 네트워크의 빠른 속도를 체험하는 기회 및 5G 등 첨단 ICT(정보통신기술)가 산골 마을을 변화시키는 모습까지 보여줄 예정이다.


황창규 KT 회장

평창을 찾은 세계인들에게 5G가 적용된 미래생활을 선보이겠다.

KT(대표 황창규)는 20일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평창 5G 빌리지 개소식을 열고, 대관령 의지 마을에 세계 최초 5G 네트워크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황창규 KT 회장을 비롯해 최문순 강원도지사,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5G 빌리지가 조성된 의야지 마을은 예부터 '의로운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으로 알려졌다. 해발 700m 이상 고지대에 위치해 고랭지 농업이 발달했으며, 바람이 많이 불어 '의야지 바람마을'로 불리기도 한다. 2009년에는 정보화마을로 지정돼 IT에 대한 이해가 높은 지역이다.


KT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통신 분야 공식 파트너이자 지속가능성 파트너 1호 사업자이다. 평창 5G 빌리지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로부터 지속가능성 파트너 사업으로 인정을 받았다. 또한 평창 5G 빌리지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구감소 지역에 대한 통합지원 사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행안부는 5G 빌리지 구축이 의야지마을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창 5G 빌리지는 KT가 2014년부터 추진 중인 '기가 스토리'의 연장선상에 놓여있다. 기가 스토리는 KT그룹이 보유한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가치를 실현하는 프로그램이다.


5G 및 AR, MR, 홀로그램 등 혁신기술 기반 특산품 판매, 드론체험 제공

PTZ카메라, 레이더, 퇴치기 등 ICT 솔루션으로 멧돼지 등 유해동물 퇴치

전세계에 우리나라 5G 혁신기술을 소개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