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살고 있는 마곡동 아파트가 재개발 되면~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자산들을 정리하여 지방에 내려가서 조그만 건물을 지어 건물주가 되는 소박한 꿈이 있어~테라펀딩의 ‘3억으로 30억 건물주 되기’ 설명회를 다녀왔습니다..^^
수익형 주택 개발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2018년 소형 주택시장 전망까지~매우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수익형 주택 개발 사업의 핵심은 토지 매입에 있다고 하네요~건축비는 특별한 공법이나 자재를 쓰지 않는 한 비슷하고, 내가 살집이 아니라 분양해서 수익을 내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하는게 가장 좋다고~그래서 토지에 대해서 많이 강조를 하네요..!!
수익형 주택 개발 사업, 흔히 말하는 집 장사는 자기 자본을 최소 요건인 10%정도만 가지고~나머지는 ‘캐피탈 콜’ 방식으로 단기 차입을 해서 6개월 이내에 분양까지 마무리해서~최대 수익을 올리는게 또 한 가지 중요한 핵심 포인트라고 하네요..!!
건축하기 좋은 땅 찾는 방법부터 공실 없는 임대 노하우까지 알려준다는 테라펀딩의 ‘수익형 주택 개발 A to Z’ 건축교육 과정은 한번 들어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즘 재정 상태로 볼 때 수강료가 좀 부담스럽네요..따라서 건축교육은 다음 기회에 도전..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