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 지역 11개 LPG 충전소, 장애인 차량 유류비 절감 서비스 제공[이뉴스코리아 사회뉴스]

한국지체장애인협회-서울개인택시복지법인 장애인 이동지원 MOU체결

장애인 LPG 운전하는 이들을 위한 지원 소식 (사진=이뉴코 박양기 기자)


앞으로 서울·경기 지역 내 LPG 자동차를 사용하는 장애인이라면, 유류비를 절감해주고 각종 서비스를 지원하는 LPG 충전소에 위치를 알아두는 것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지장협)와 ㈜서울개인택시복지법인은 22일 LPG 자동차를 운행하는 장애인 차량 유류비 절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장애인이 ㈜서울개인택시복지법인이 운영하는 서울·경기 지역의 11개 LPG 충전소를 이용할 경우, 거래량(ℓ)에 따라 판매장려금 지급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의 차량 용품 판매, 차량 정비지원, 편안한 휴식 공간 제공, One Stop 서비스 지원 등의 혜택도 함께 지원된다. 지장협 관계자는 “장애인 차량이 일반적으로 LPG 차량으로 운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이번 금액할인에 대한 소식은 많은 이들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어떤 용품을 저렴하게 팔 것인지, One Stop 서비스 지원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할지 등 세부사항은 추후 추가적인 협의를 통해 결정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복지충전소라고 불릴 LPG충전소들의 위치는 각각 서울시 내 공릉동, 개화동, 양천구 신정동, 상계동, 답십리동, 자곡동, 상일동 등이며 경기도권은 의정부와 고양시, 구리시 등에 위치해 있다.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장애인 LPG 차량 판매장려금 지급 및 여러 가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은 장애인의 이동권 개선을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제이며 장애인의 복리 증진을 위해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장애인 이동 편의 증진과 지체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많은 협력과 교류가 기대 된다”라고 말했다.

세계 각국과 비교해 봤을 때, 대한민국은 작은 땅이다. 다양한 민족이 함께 살아가고 있고 장애인을 포함해 노인, 어린이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사람들도 살고 있다. 우리는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이며 이를 위해 서로 돕고 협력하는 정책을 만들며 이번 사례와 같이 할인정책과 같은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있다.

몸이 불편한 이들에게 이동수단은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번 LPG 가격 지원 정책이 비록 모든 LPG 충전소에서 활용되는 부분이 아니고 그 지원 금액이 크지 않다는 점은 아쉬운 점으로 꼽히지만, 앞으로 이러한 지원 혜택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출처:

http://www.enewko.com/2017/12/%EC%84%9C%EC%9A%B8%C2%B7%EA%B2%BD%EA%B8%B0-%EC%A7%80%EC%97%AD-11%EA%B0%9C-lpg-%EC%B6%A9%EC%A0%84%EC%86%8C-%EC%9E%A5%EC%95%A0%EC%9D%B8-%EC%B0%A8%EB%9F%89-%EC%9C%A0%EB%A5%98%EB%B9%84-%EC%A0%88%EA%B0%90/

맛집탐방 ・ 사랑과연애 ・ 반려동물 ・ 서울여행
누구보다 즐겁고 여유롭게! 그리고 열심히.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50가지 차의 효능!
hangyouls
52
95
0
질병에 도움되는 30가지 차!
hangyouls
111
222
2
[펌] 냉혹한 비행의 역사
real896pc
23
5
3
돈은 언제까지 없는거야?
ggotgye
41
12
0
의사들도 곁에 두고 마시는 차
mjpapalove
102
268
1
나체로 자살했다는 홍콩소녀 의혹
real896pc
22
6
4
주식이란 도박에 중독되어 방송에 나왔는데..
leavened
48
25
6
도움을 요청하는 길냥이를 2km나 따라간 고알못 아저씨.jpg
leavened
177
17
16
핵존맛 볶음밥 레시피 총집합~~!!!!
deliciousfood
37
111
1
지진 대피, 할 수 없었습니다.
subusunews
4
0
1
미얀마를 발칵 뒤집은 성교육 강사
subusunews
20
6
1
분위기 깡패들만 모아놓은 성수동의 카페거리
seoulnolja
95
265
0
[펌] 냉혹한 일본 채식주의의 역사 썰.txt
real896pc
87
27
11
포토그래퍼의 피규어 갖고 놀기
sosimplestory
9
3
0
나혼산 허지웅편 보고 많은 생각 든 염세주의자들.
leavened
58
31
7
따뜻한 동화 한 편, 영화 '증인' 솔직후기/리뷰 (약스포주의) [5분영화겉핥기]
YongJerry
12
2
0
오늘 아침도 어김 없이 들려오는 삐삐삐삐 현관 문 비밀번호 누르는 소리!~ 그리고 곧 철거덕 문 열리는 소리!~ 출근을 하기 위해 5시 반이면 집을 나서는 사위를 배웅 하고는 30분가량 기도를 한뒤 손주를 안고서 친정 집으로 오는 딸! 출근하시는 아빠께 지후 얼굴을 보여 드린다며 매일 이렇게 새벽마다 문을 열고 들어와서는 신발을 벗으며 큰소리로 엄마 아빠를 부릅니다. 기도실에서 기도중인 아빠에게 손주를 안겨 드리고 식탁에 앉은 딸아이! 이때부터 종알종알 또 수다가 시작되지요. 아들도 집 근처 가까운 곳으로 불러들여 다 함께 모여 살고 싶어집니다~^^ 쑥을 좋아하는 딸을 주려고 간밤에 만든 쑥우유와 콩고물 얹은 쑥스콘이네요~ 점심과 저녁은 딸집에서 먹고 아침식사는 사위 없이 저희집에서 먹지요. 사위는 5시반에 출근을 하지만 퇴근을 일찍하니 좋더라고요~ 사위가 먹을 샐러드는 제가 미리 만들어 두는데 아침엔 그걸 먹고 출근을 한답니다~ 사위 출근하자마자 달려오는 딸의 속내는 아빠에게 손주를 보여주려는 기특한 마음 보다는 친정에서 아침식사를 하겠다는 의지가 있는거죠~^^ 남편은 힘드니 아침은 간단히 샌드위치랑 샐러드로 하자네요ㅠ 그게 더 귀찮고 힘든 것도 모르고;; 샐러드에 샌드위치, 생식으로 요즘 아침식사 합니다ㅠ 딸은 샌드위치고 샐러드고 다 싫고 쑥스콘과 쑥우유를 먹겠다네요~ 다음에 만들때는 더 맛있게 만들거에요~ 쑥우유도 마실만 하네요~ 같은 재료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면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수 있으니 이런 재미 때문에 자꾸 만들게 되지요~♡ 일요일에 사위가 쿠키를 만드는데 열중하는 모습이 대견해 찍었어요~ 보기만해도 흐믓하게 여겨지곤 합니다♡
dakeum
7
1
2
"한쿡엔 장애인 업서?"
subusunews
17
5
2
새 하얀 치아를 만드는 노하우
mjpapalove
58
132
1
해발 2,430m 세계 7대 불가사의인 마추픽추에 휠체어를 타고 갈 수 있을까?
RedFriday
5
0
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