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힘보다 더 큰 힘은 진실을 마주하는 것 미국의 초등학교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산타는 없다고 했다. 그러자 부모는 선생님을 고소했으며, 선생님은 아이들의 동심을 파괴했다는 이유로 징계를 받았다.




영철이가 태어나던 해 아버지는 그만 교통사고로 죽게 되었다. 어머니는 영철이를 안심시키기 위해서 이렇게 말한다. " 아빠는 해외에 일하러 가셨어! 영철이가 크면 돌아올거야." 영철이는 아빠를 기다리며 항상 그리워한다. 우리는 때로 진실을 마주함에 있어서 겁을 먹기도 한다. 마음의 상처를 받을수 있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충격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내가 큰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모르는 것이 약이라는 생각에 선한 거짓말을 하며... 차라리 눈을 감고 보지 않으려고 한다. 차라리 귀를 닫고 듣지 않으려고 한다. 차라리 몸을 움추리면서 다가서려 하지 않는다. 어린아이에게는, 힘이 없는 약자는, 정신적으로 약한 이들은 진실을 마주할 힘이 부족하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약자를 위해서 (어쩌면 자기를 위해서??) 진실을 숨기고 선한 거짓말을 통해서 그 상황을 긍정적으로 마무리하려 한다. 마치 아무일도 없다는 식으로 좋은게 좋은거라는 식으로... 물론 상황에 따라 때론 필요하다. 그것이 최선일 때도 당연히 있다. 갈등을 겪는 것을,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해결하는 것을, 잘못은 인정하고 함께 상생하는 것보다는 때론 자기들 방식대로 판단하고 결론을 지어버리곤 한다. A라는 사람이 어느 종교에가서 교리의 문제, 종교 지도자의 문제등 하나하나 조목조목 따진다. 그러자 같은 신도들이 우르르 몰려와서 이렇게 말할수 있다. " 그냥 믿으세요, 그런 불신의 마음은 죄악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_f8R7Qs4eRUtNRly72beFghttps://www.facebook.com/hypnosis21http://www.podbbang.com/ch/15015

한국 최면치유 연구소장 010-9359-7909 명상학 박사수료 최면치료 전문가 저서: 진짜마음 가짜마음 유튜브: 김영국 행복최면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