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될까?

새해 계획중 '다이어트'는 대개 최상위권에 오른다. 그러나 목표를 달성하기가 쉽지 않다. 체중 감량부터 유지까지 모든 과정이 쉽지 않아서다. 줄인 체중을 6개월 이상 유지해야 성공한 다이어트로 본다.

음식 - 운동 - 생활이 어울려야 성공한다.


[음식]

▷특정 음식을 골라 먹거나 완전히 끊는 식이요법은 피한다. 두세 달 이상 지속되기 어려울뿐더러, 몸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를 막을 수 있다.


▷군것질을 삼가고, 라면 등 밀가루 음식의 식사를 줄이는 것이 좋다. 양념 고기보다 생고기를 먹고 삶아 먹거나 구워서 기름이 잘 빠지게 하는 등 조리 방식을 바꿔먹으면 좋다.


▷음식을 먹는 데도 순서가 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든 음식(채소·과일류),

-단백질 식품(콩·고기·생선류),

-탄수화물 식품(곡류) 순으로 바꾼다.

고기와 탄수화물 먹는 순서를 바꿔야 한다는 이론도 있으나 채소를 나중에 먹으라는 데는 없다.


▷자기 3시간 전 야식(夜食)은 금물이다. 야식하면 인슐린이 포도당을 빨리 분해하지 못해서 여분의 포도당이 지방으로 쌓인다.


[운동]

▷하루 30분 이상 약간 숨이 가쁠 정도의 신체 활동을 하면 된다. 계단 오르기나 빨리 걷기로도 충분하다. 요가 등 숨이 가쁘지 않은 운동은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다이어트 중 운동이 반드시 필요한 때는 다이어트 시작 2~3개월 후다. 운동을 꾸준히 할 자신이 없다면 첫 1~2개월은 식사 조절만으로 살을 빼고 정체기가 시작되는 3~4개월 차에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라.


[생활] 

▷매일 몸무게를 확인하면 목표가 더 분명해지고 경각심이 높아진다. 몸무게 기록을 보고 마음을 다잡을 수도 있다.


▷운동기기를 옆에 둔다. 눈에 띄면 수시로 활용할 가능성이 커진다. TV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기기를 사용하면 지루하지 않게 실천이 가능하다.


▷하루 6시간 이상 수면하라. 잠을 충분히 자지 않으면 스트레스가 늘면서 체내 지방을 축적한다. 깨어있는 시간이 길면 그 만큼 음식을 많이 먹게 돼 있다.


▷음주가 잦은 사람 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은 없다. 술 마실 때 물을 많이 마시고, 미리 가벼운 식사를 해 위를 채운 후 안주를 되도록 먹지 말라.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