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아직도 임대하세요? ‘몸만 와!’ 실천한 씨티큐브





“저게 카페야? 회사야?”

얼마 전 드라마를 보던 나는 꽤 충격을 받았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에 아늑한 조명, 단란한 분위기까지. 마치 카페를 연상시키는 그곳에서 일을 하는 주인공의 모습.

그렇다. 그곳은 요즘 뜨는 ‘공유 경제’의 세계적인 트렌드라 할 수 있는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 국내에서만 시장 규모가 1조 원에 달하는 ‘공유 오피스’였던 것이다. 공유 오피스란 말 그대로 넓은 면적의 오피스를 다수의 기업이 공간을 공유하며 함께 쓰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은 공유 오피스를 운영하는 국내의 기업 중에서도 조금은 남다른 비전과 특별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 ‘씨티큐브’를 소개하려 한다.



장점 극대화, 단점 해소한

스마트한 공간 활용

씨티큐브는 입주 기업의 업무 효율과 집중력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깔끔하고, 아늑한 공간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되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예를 들어 6개의 지점 중 교대점은 지하라는 단점을 극복하고자 공기정화 식물을 키우거나 디퓨저를 통해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신도림점에는 최대 80석 규모의 이벤트 및 강연 공간을, 근무 공간 이외에도 별도의 스터디룸을 필요로 하는 신촌점과 송파점에는 ‘워크앤스터디존’을 세웠다.

또, 일반적인 비즈니스 센터는 창문 없이 막혀있는 곳이 많은 데 반해 씨티큐브는 답답함이 없는 오픈 공간을 구성함으로써 입주 기업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고객’의 입장

 2013년,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라는 비전을 가지고 탄생한 씨티큐브는 공유오피스 업계에 혁명을 일으키고자 포부 가득한 도전장을 던졌다. 그리고 이를 이루기 위한 첫걸음으로 ‘고객’의 입장에 서고자 했다. 

먼저 씨티큐브는 경쟁사 대비 50%의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을 책정하여, 초기 창업 시 공간 마련에 부담을 겪는 스타트업 및 창업자를 위해 보증금, 관리비, 공과금을 제외한 거품 없는 가격을 내세웠다. 두 번째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 지점을 역에서 5분 이내 거리에 입점시켰다.

이뿐만이 아니다. 씨티큐브는 입점 기업의 전화 응대, 우편물 관리, 세무기장 및 법인설립 대행, 사업자등록증 주소지 제공 등 기업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서비스를 대행 및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입점 기업이 서로 힘을 합쳐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네트워크 모임 및 마케팅 스터디, 스포츠 모임 등을 주도해 기업 간 연결고리를 만들고 있다.


유연 출퇴근제부터 출산휴가 장려,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들다

그렇다면 이러한 합리적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씨티큐브는 어떤 업무 문화를 가지고 있을까?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과 도전, 열정을 가진 구성원들이 모인 씨티큐브는 그들의 성장 비결이 바로 ‘자유로운 분위기’라고 말한다. 유연 출퇴근제부터 빠른 의사결정과 소통 문화를 가지고 있는 그들은 신입에게도 실무 기회를 많이 주며 구성원 역시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혼자도 부담 없이 일할 수 있도록 출산휴가를 장려하는 등 더욱 자유롭고 유연한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두가 상생하는

‘공존’ 오피스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공존한다. 사회 역시 그렇다. 각기 다른 여러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일을 하고, 기업을 이룬다.

공유 오피스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이고, 성장 가능성 역시 무한하다. 이러한 공유 오피스 안에서 다양한 기업들이 상호작용하고, 서로 시너지를 내며 상생하고 더욱 성장하게 만드는 것. 그 것이 바로 서비스를 통해 혁신을 만들고자 하는 씨티큐브의 가치다.

‘공유 오피스’를 넘어 ‘공존 오피스’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씨티큐브의 행보를 오피스N이 응원하겠다.


공존 오피스 씨티큐브를 더 알고 싶다면?

https://goo.gl/4eL9P6

[당신과 굿잡 사이 오피스N] http://officen.kr/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맨날 노는 것 같은데 일 잘하는 사람들 비밀
papervores
102
182
1
애플에서 이번에 내놓은 기기호환성 끝판왕.jpg
CtrlZ
4
1
0
푸드트럭을 몰다가 '표지판'이 된 남자 아직도 <인간극장>에 나오지 않은 게 신기하다
passionoil
142
49
14
말레이시아, 드론으로 코로나 발열 증상자 검사
jinijinidrone
3
0
0
[상식 UP 뉴스] 주린이라면 짚고 가야 할 용어 ‘불성실공시법인’
newsway
5
4
0
협소한 욕실의 품격인테리어
super3339
128
203
3
마늘밭에서 110억을 발견한 포크레인 기사
baaaaang
13
3
2
취준생의 ‘초봉 마지노선’ 3,473만원…현실과 비교해보니
newsway
7
3
1
프랑스 언론 '지구를 위해 해초를 먹는 한국인들'.jpg
ihatecocacola
55
3
7
다음 포털이 국정농단 세력에게 완전 장악된 듯...? 대통령이 G7 정상회담차 해외순방 중인데, 다음포털에서 단 한건의 기사도 발견할 수 없다. 거의 모든 기레기들과 다음 쓔뢰기들이 칠푸니 키즈 애송이시키 이준슥 찬양 뿐이다.
plus68
13
0
6
가성비 무선 미니 선풍기(JS-999) 사용 후기
jinijinidrone
2
2
0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용 드론(에어피크S1) 출시
jinijinidrone
1
1
0
3M 코맨드로 못질 없이 자취방 꾸미기
univ20
68
151
5
정신나간 외과의사가 17년 만에 밝힌 이야기
passionoil
209
81
13
생고기에 '후추' 뿌리지 마세요
Voyou
20
13
0
대부업자조차 신고한 사건.jpg
fromtoday
42
5
5
요즘 해외에서 뜨고 있다는 신박한 시간관리법
papervores
155
218
6
일본에서 화제라는 가장 빨리 돈 모으는 방법?
papervores
141
269
1
타자기 모양의 레트로 키보드
popcoo
205
280
309
헷갈리는 앞파트 면적 쉽게 계산하는 꿀팁
momstory
59
156
9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