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엄마의 시간관리 잘하는 습관

1.우선순위를 정한다.


아이 키우다 보면 정신 없어서 까먹고 빠트리는 일이 많다. 아침에 일어나면 10분간 오늘의 할 일부터 정한다. 할 일 중에서 우선순위별로 메모를 해두면 효율적으로 시간을 쓸 수 있다.


2.아이의 기분에 맞춰 스케줄을 조정한다.


엄마의 계획이 있더라도 아이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계획을 수정하여 다른 일부터 하는 게 효율적이다. 억지로 하기보다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정리 정돈을 잘해놓는다.


갑자기 구급약을 찾아야 하는 일이 생기거나 장난감을 찾아야 하는 일이 생긴다. 사소한 물건이라도 제자리에 놔 두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물건은 항상 정해진 장소에 넣어두면 아까운 시간을 허비하지 않게 된다.


아이를 돌보고 집안일을 하다 보면 하루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시간이 금방 지나간다. 하루 한번 아이를 위해 이벤트를 해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간 관리를 잘해야 한다.



♡엄마의 아이 건강 습관♡


‘건강’만큼 부모가 아이에게 절실하게 바라는 것도 없을 텐데요. 신생아에게는 하루 종일 먹고 자는 게 중요한 일과이고 건강하다는 증거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아프기 전에 미리 아이의 건강을 챙겨둘 필요가 있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1.아이 체온 재기


아이에게 병이 있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체온을 재는 것이다. 성인의 정상 체온은 36.5도이고, 아이는 성인에 비해 체온이 높은 편으로 정상 체온은 37.5도이다. 생후 3개월 이상에서는 38.3도 이상일 경우에 ‘열이 난다’고 본다. 매일 아침 아이의 체온을 재보자.


2.미각 자극하기


체력이 떨어지면 기분이 다운되고 입맛도 떨어진다. 다양한 음식의 맛을 음미하면서 미각을 자극하는 게 좋다. 이가 나기 시작하면 갈아 먹이는 횟수를 줄이고 음식을 꼭꼭 씹어 먹도록 해야 한다.


매일 새로운 메뉴로 식단을 짜서 아이에게 다양한 맛을 즐기게 하자.


3.햇볕 샤워하기


매일 햇별을 쐬면서 외기욕을 시키면 비타민D가 생성되어 아이를 활기차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오전 10~12시 사이에 5~10분 정도 외기욕을 시켜보자. 창문을 열고 햇볕을 쬐거나 밖에 데리고 나가 양지바른 곳에서 햇별 샤워를 한다. 마사지를 같이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한 가지 운동 배우기


매일 한 가지 운동을 꾸준하게 하면 기초 체력을 키워줄 수 있다. 줄넘기, 달리기, 자전거타기 등 신체 전부를 움직이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을 하게 한다.


나중에는 축구, 수영 등 아이에게 취미가 될 수 있는 운동을 가르쳐서 하루에 30분씩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주자.


5.마사지 하기


마사지는 아이의 피부를 깨어나게 하고 신체 발달을 도와줄 뿐 아니라 아이의 두뇌를 계발하는 효과가 있다. 어깨, 머리, 발, 몸통을 차례로 꾹꾹 눌러주자.


잔잔한 음악을 틀어놓고 아이와 눈을 맞추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아이의 기분도 훨씬 좋아진다.


6.예쁜 변 보기


어렸을 때부터 규칙적으로 변을 보게 해야 한다. 신생아는 하루에 2~3번, 유아기에는 한 두번 변을 봐야 정상이다. 사람마다 신체 리듬이 다르므로 횟수보다는 매일 규칙적으로 변을 보는 게 중요하다. 장 운동을 촉진시키는 음식을 섭취하거나 마사지를 해주면 쉽게 변을 볼 수 있다.


7.집에서 아이 건강 체크하기


정기적으로 몸무게와 키를 잰다. 아이의 성장을 소아 성장 그래프와 비교하여 대한소아과학회에서 발표한 성장 그래프의 곡선과 아이의 발달 정도를 비교해 본다. 표준치와 비교해 기준치에 못 미치거나 초과된 경우에는 성장 발달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아이#엄마#육아#습관#좋은글#주부#라이프#생활#유아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