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 저녁 암호화폐 이슈 및 뉴스 모음


◆ 갓비트 - 암호화폐 긴급뉴스 알림

http://bit.ly/2GVHeES





1. 정부, "가상화폐 규제, 폐쇄보단 거래 부작용 최소화에 방점"


https://goo.gl/9oosXE




2. 싱가포르 부총리,암호화폐 금지 하지 않는다.


싱가포르 '타르만 샨무가라트남(Tharman Shanmugaratnam)' 부총리는 미래 규제 계획 중에

암호화폐를 금지할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부총리는 "암호화폐의 발전과 잠재적 위험에 대해 계속 연구해왔지만,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할 사례는 없었다"며 "하지만 투자의 위험성이 있기 떄문에 싱가포르 국민들에게 암호화폐에 투자할 떄 잃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릴 것" 이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싱가포르는 중국과 인도네시아와 대조적으로 블록체인을 이용한 글로벌 허브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경기도-에스토니아 경제협력 MOU 체결

상호 기업 해외진출, 블록체인, 스타트업 및 IT 산업인력 교류 포함하며 , 에스토니아는 북유럽 디지털 강국으로 지난 2005년 전자투표를 세계 최초로 도입한 디지털 전자정부의 선도 국가.



4. 이탈리아 정부, 암호화폐 조사관련 공문 발표

이탈리아 정부는 국내 투자자의 입장을 고려하여 시민들이 암호화폐 사용에 대한 통제방법을 건의 및 피드백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 잠정적으로 정해진 규정 가안의 요약에 따르면,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모든 조직은 반드시 경제재정부에 활동 및 이윤에 대해서 보고해야하며, 프로세스를 등록해야 한다. 규정에 따르면, "암호화폐는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한 수단이며, 중앙은행 및 정부기관이 발행한 것이 아니며, 법정화폐와 무관하다"고 되어있다. 이러한 내용의 주요목적은 유럽연맹이 승인하여 새로 도입한 반 돈세탁규정을 이행하기 위해서이다. 해당문건에 따르면, 정부당국은 시민들의 의견과 피드백을 통해 현지 암호화폐시장의 규모와 현재 해당산업에 속한 조직수량을 가늠하고자 한다.



5. 3만여개 XRP의 초기블록 소실

이것이 일반 리플사용자에게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고 덧붙였다.



6. 中 International Tmall, 블록체인 등 신기술 통해 글로벌 원산지 증명제 시도

2017년, International Tmall은 기술을 이용하여 글로벌 원산지 증명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고, 이 계획은 블록체인 기술 및 빅데이터 트래킹을 이용하여 수입상품의 모든 링크를 실현하고, 생산, 운송, 관세, 검수, 제3자검열 등 정보를 집중시키어, 모든 수입상품에 "신분증"을 부여하고자 한다. 작년 3월, 알리바바가 먼저 삼일회계법인(PWC), 뉴질랜드 포스트, 오스트레일리아 포스트, BLACKMORES(澳佳宝), Fonterra 등 오스트레일리아구 파트너들과 글로벌 수출식품 원산지의 상호신뢰 프레임을 구축하기 위해 파트너쉽을 체결하였다. 또한 "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응용할 예정이며, 우선적으로 호주와 뉴질랜드 등지에서 수출입상품에 대해 투명한 식품공급체인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7. 오는 2월 8일부터 법정 최고금리가 24%(현행 27.9%)로 인하

그에 따라 BC를 제외한 7개 카드사들(롯데,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카드)이 24%를 초과하는 기존대출계약의 금리도 소급적용해 24% 인하하기로 했다. 코인 바람에 카드 대출까지 받으신 분들도 있으실텐데 힘내시기 바랍니다.



8. SEC 위원장 “비트코인, 증시 VIX보다 변동성 낮아”


https://goo.gl/8KnxVK



9.가상통화거래소 전상법상 공정위 '유권해석'…"'통신판매업' 아니다" 결론

가상통화 실태조사 결과, 통신판매 악용·피해사례 없어

공정위, "전상법상 통신판매업에 해당되지 않아"

국무총리실, 관계부처 차관회의 '후속조치' 논의

전문가, "자본시장법 개정 통한 정부 관리 필요"


https://goo.gl/9GHpBm



10. 미국 재무부는 증권거래위원회(SEC),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연방준비제도(연준)와 암호화폐에 대한 특별조사위원회를 꾸리고 규제 연구에 돌입했다.




11. '비탈릭도 반했다' 고팍스 이준행 대표 "우리 기술이 최고"

거래소에서 가장 중요한 주문체결시스템(OMS, Order Matching Engine)의 경우 개발에 앞서 나스닥 및 CME시카고 거래소 그룹에 OMS를 개발했던 사람들이 운영중인 솔루션 컨설팅사에 약 8억원의 자문 비용을 지불했다"며 "그 결과 고팍스는 현재 1초에 10만건(연내 100만건으로 업그레이드)의 체결까지 가능해 서버 다운 등의 기술적인 사고가 한 차례도 없었다. 고팍스의 기술력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중 최고라고 자부한다"고 덧붙였다.


https://goo.gl/rtueYD




12. 1400종' 무한 코인의 세계


https://goo.gl/5r6xGP




13. 가상화폐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서 악성코드 유포…"방문만 해도 감염"


이용자가 많이 몰리는 온라인 커뮤니티 내 가상화폐 게시판에서 악성코드가 삽입된 게시물이 발견돼 주의가 요구된다.


https://goo.gl/7MWhBp







=========================




도움이 되셨다면

더 많은 공유 부탁 드립니다.



◆ 갓비트 - 암호화폐 긴급뉴스 알림

http://bit.ly/2GVHeES

#블록체인 #비트코인 #암호화폐 #가상통화 #가상화폐 #코인 #뉴스 #갓비트

갓비트- 손 안의 가상화폐 비서 비트코인 초보 개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필수앱 바쁜데 찾지말고 이제 받아보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