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뉴스] 김여정은 왜 태극기 향해 기립했을까

2월 12일 퇴근길에 읽을 만한 주요 뉴스를 모았습니다.


퇴근길 뉴스는 김여정 1부부장소식부터 준비했습니다. 태극기가 평창 올림픽 개회식에서 게양될 당시 김여정은 자리에서 일어나 박수를 보냈습니다. 북한에서도 예를 갖췄다는 분석입니다.


다스 소식입니다. 다스 '120억 횡령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 수사팀이 추가 비자금 단서를 포착해 추적에 나섰습니다. 실소유주 규명에 바짝 다가선 모습입니다.


MB정부 시절 작성된 4대강 사업 등 일부 원본기록물이 몰래 폐기될뻔 했습니다. 경인 아라뱃길 문서에는 국고지원을 하더라도 1조원 이상의 손실이 발생할 것이라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검찰이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해외 은닉 재산 추적에 나섭니다.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의 미납추징금도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차명계좌에 대해 과징금을 부과하는 게 맞다는 법제처 해석이 나왔습니다. 차명계좌에 대해 과징금을 부과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맹추위 속 길을 잃고 헤매는 치매 실종자들에게 손을 내민 시민들도 있습니다. 이들의 작은 관심으로 실종자들이 더 빨리 가족에게 돌아갔습니다.
뉴스와이슈 ・ IT ・ 경제/비즈니스 ・ 맛집탐방
CBS노컷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SNS에서 여러분과 늘 호흡을 같이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