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디자인의 시작, 불편 수집

하루에도 수많은 불편과 마주합니다.

하지만 스스로 불편을 해결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은 불편과 함께 살아가기를 선택하죠.

그렇게 불편은 조금씩 우리의 삶 속에 더 이상 눈치챌 수 없는 불편으로 스며들게 됩니다.


공공디자인은 더 나은 삶 그리고 더 나은 사회를 위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합니다.

그 시작은 불편을 찾아내는 것이고요.


미토콘드리아 스튜디오는 보다 근본적인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그 무엇보다 진짜 불편을 찾기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가장 큰 성과는 공공디자인 교육에 참가한 분들과 함께 불편을 수집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이제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우리 삶 속의 문제들에 대해 고민하기 위해 지금까지 공공디자인 교육 과정에서 발견한 수 많은 사람들의 불편을 온라인을 통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불편의 수집과 공유를 통해 우리 삶 속의 불편을 함께 느끼고, 생각하고, 표현하고 더 나아가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공개되는 다양한 불편 외에도 여러분들이 공유하고 싶은 불편이 있다면 미토콘드리아 스튜디오의 불편 수집기를 활용해 주세요. 아래 링크로 가시면 여러분들이 느끼는 불편을 쉽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차례차례 올려주신 불편을 일러스트로 제작해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밑에 url로 가셔서 공유하고 싶은 일상 속 '불편'을 적어주세요!

goo.gl/zZyxEQ

보통의 감성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송혁입니다. 2017년 11월 7일 그림에세이 <쉼표다이어리> 저자. 작업문의 / songkingko@gmail.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