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서로 사랑하는데 맞추는 게 어려울까요?

안녕하세요, 대학생 커플입니다. 저는 주다가 지쳐서 헤어진 경험이 한 번 있고, 남자친구는 첫연애예요. 사귈 땐 모두 극복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저희 둘은 성격, 생각, 생활방식 어디 하나 같은 걸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서로 너무 사랑해서 잘 해보고 싶은데.. 끝은 꼭 싸웁니다^^


친구가 많아서 연락이 자주 오는 저를 보면 남자친구가 많이 불안하더라구요, 그래서 자주 만나던 친구들 반년에 2.3번 허락 받고 만난 지 어느덧 1년입니다. 하지만 제가 언제라도 한 번 언제 어디서 무엇을 누구와 하는지 상세히 보고하지 않으면 바로 의심으로 돌아옵니다. 자기 몰래 남자 만나냐구요.

이 의심마저도 제가 먼저 주동적으로 말하면 되는 걸 숨겨서 생기는거라고 말하는 남자친구에게 너무 서운합니다. 아무리 얘기해봐도 답은 하나, 너가 주동적이면 모든 문제는 없어.

사실 저도 저걸 왜 못 해주겠어요, 단지 저걸 요구하는 감정베이스 자체가 저에 대한 의심이라고 생각해 처음엔 안심을 시키려고 노력했지만 여전히 변하지 않고 의심 받는 게 지쳤을 뿐..


사랑하는 사이면 누가 더 많이 해줬냐 누가 더 많이 양보했냐 이런 거 따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도 상대방이 내가 한 노력과 양보에 대해 잘 알아주고 고마워할 때. 서로 여전히 사랑하고 잘 사귀고 싶은데 제가 시간이 필요하다고 2시간 싸우다 도망쳤습니다.. 저 친구도 저를 좋아하는 마음에 그랬을텐데 왜 집착을 하고 억지를 부리는걸까요....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너무 막막합니다.. 인생 선배님들 좋은 조언 있으시면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