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를 하는데 감정이 느껴지지 않아요. 외 1건

"아! 이건 이렇구나!?""나! 이사람은 정말 날 사랑하는 구나!""이 사람은 날 사랑하지 않아!""아... 내가 괜히 일을 만들었구나..."




연애를 하는데 감정이 느껴지지 않아요.

연애를 두번정도 해보고 솔직히 "귀찮은데 뭐하러 돈낭비 시간낭비 해가며 남자를 만나!?"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이후 한동안 연애를 하지 않았었는데 주변 언니들이 그러지말고 연애좀 해보라며 자꾸 소개팅을 시켜줘서 지금 한달째 연애 중이에요. 바로님의 글과 주변 지인들의 조언을 받으며 연애를 하고 있는데... 덕분에 무난하게 연애중이긴 하나 사실 연애를 한다고 해서 설레기보다 연애시뮬레이션 게임을 하는 느낌이에요. 별 감정없이 이렇게 해주면 좋아하겠지 하면서 카톡을 하고 행동을 해주고 있네요. 물론 가끔은 두근두근 할때도 있지만 오래가지는 않더라고요.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이러지 않겠죠? 저도 진짜 사랑이란걸 느껴보고 싶은데... 헤어지고 제 심장을 뛰게 하는 사람을 만나야 할까요? - 감정이 느껴지지 않아 고민이라는 K양


"내 심장을 뛰게 해주는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


"내 심장을 뛰게 해주는 사람과 연애할거야!"


K양은 혹시 연애나 사랑을 너무 이상화 하고 있는건 아닐까? 물론 가슴이 뛰고 생각만 해도 설레는 것도 연애지만 친구처럼 편한것도 연애이고 사랑일 수 있다. K양이 연애를 하기 위해 억지로 소개팅을 할 필요는 없겠지만 그래도 이왕 시작한 연애라면 끝까지 최선을 다해보는건 어떨까?


"겨우 이것도!?""이렇게 하면 좋아하겠지!?"



썸남이 너무 소심해요!

교회에서 어쩌다 보니 썸이 생겼어요. 근데 그 오빠가 완전 소심남인거에요. 한번은 장난으로 "오빠같은 스타일 여자들이 안좋아해요!"했더니 정색까지는 아니지만 표정이 급 어두워지더라고요. 그리고 오빠가 다른 언니랑 친하게 지내는게 괜히 거슬리고 신경이 쓰여서 오빠 물건을 살짝 숨기는 장난을 치기도 했는데 오빠의 친구가 저에게 뭐하는 짓이냐고 화를 내더라고요. 오빠는 이제 그만 연락했으면 좋겠다고 하는데... 저는 오빠가 그렇게 까지 자존감이 없는줄 몰랐네요... 저를 이정도만 좋아하는것 같아서 화도 좀 나고... 잘되고 싶은데... 어떡해야하나요...? - 연애의 기본을 모르는 L양



"무슨 남자가 저렇게 소심해!?""소심한 남자니까 말할때 조심해야겠다!"


또한 L양의 행동에 썸남의 주변 지인이 짜증을 낼 정도라면... 썸남이 소심한것도 맞겠지만 L양의 행동이 지나치거나 경우에 맞지 않았다는 뜻이다.


그리고 가만히 생각해보자. L양의 사고방식이 너무 자기중심적이지는 않았는지를 말이다. L양이 한 행동은 이런 저런 이유가 있고, 상대의 행동은 이상하다는 식의 생각은 연애를 떠나 인간관계에도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또한 L양은 썸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 그 근거는 무엇인지 모르겠다; 또한 상대가 부정적인 피드백을 주는데도 그것을 단순히 자존감이 낮아서 라고만 생각을 해버리는건 지나치지 않을까? L양은 이 썸을 다시 이어가려고 하는것 보다는 썸남과의 관계를 여러가지 방향에서 생각해보며 L양이 실수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곱씹어봐야 하지 않을까?


사랑과연애
술에 취하면 다른 사람들이 어떤 시그널을 주고 받는지 관찰하는 괴짜. <사랑을 공부하다.>, <이게연애다>저자 입니다. 블로그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운영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