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엑스포, 작년 2배 규모 확장 개최한다

올해 아시아 주요 6개국, 7개 도시 개최, 작년 방콕‧베트남‧대반‧한국 4개국 박람회 721개사 &11만4430명 참관, 수출상담 1조3460억원 달성


http://www.cncnews.co.kr/mobile/article.html?no=3159

[CNC NEWS=차성준 기자] 작년 수출상담 1조3460억원을 달성한 ‘K-뷰티엑스포’가 올해 전년 대비 2배 규모로 확장 개최한다. 중국 ‘청두‧상해’, 베트남 ‘호찌민’, 태국 ‘방콕’, 홍콩, 대만 ‘타이베이 등 아시아 주요 6개국, 7개 도시에서 K-BEAUTY EXPO’ 개최가 예정돼있다.


K-뷰티엑스포는 미래 신성장동력 유망산업 중 하나인 화장품 및 뷰티 분야 기업들의 국내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주최, 킨텍스 주관의 뷰티 전문 전시회로 해외 박람회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2016년 ‘K-뷰티엑스포 방콕’을 시작으로 2017년에는 태국 방콕, 베트남 호치민, 대만 타이베이 3개국에서 박람회를 개최해 유력바이어 410여 업체를 포함 총 6만6122명이 참관했고 1460억원의 수출상담액을 달성했다.


‘K-뷰티엑스포’의 경쟁력은 각국 현지 최대 규모의 뷰티전시회와의 동시 개최에 있다. 참가업체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또 참가비 대폭 지원, 자체 수출상담회 개최, 통역원 등 지원프로그램으로 참가기업 만족도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작년 K-뷰티엑스포는 81% 참가업체가 ‘만족’을 보였고 83% 이상이 올해 재참가하겠다는 의향을 밝혔다. 


작년 K-뷰티박람회에 참가한 아이피아코스메틱 관계자는 “합리적인 참가비와 지원금 혜택으로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에 최적화된 박람회”라며 “해외 유수의 대형 바이어와 접촉이 가능해 크게 만족했다”고 강조했다. 아이피아코스메틱은 2017년 ‘K-뷰티엑스포 방콕’에서 태국‧러시아 등 바이어와 1억3000만원 규모의 현장계약에 성공했다. 


K-뷰티엑스포 주관사 KINTEX 윤효춘 부사장은 “한국 뷰티 강소기업이 글로벌 뷰티시장에 널리 진출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이 전시회의 목표”라며 “향후 아시아를 넘어 북미, 유럽 지역으로 진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뷰티엑스포는 경기도 소재기업에게 참가비 50% 이상의 지원금, 운송비, 통역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사업별 선착순으로 참가기업을 모집 중이다. 신청은 K-뷰티엑스포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사무국(031-995-82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뷰티 ・ 화장품뉴스 ・ 뉴스와이슈 ・ 화장품
CNC News 는 화장품시장의 새로운 소재, 빠른 트랜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등에 맞는 신속한 뉴스와 정확한 정보로 독자에게 가깝게 다가가고자 합니다.동시에 웹과 모바일을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소통하는 뉴스정보 매체가 되겠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