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가 담긴 개선문(with 거리풍경)

에펠탑과 함께 파리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명소인 개선문에 대해 글을 쓰기 전 그 날의 거리풍경을 잠깐 보여드릴게요.

신호에 걸린 채 밖을 보다 찍은 사진 속 할머니의 강렬함

GIF

소풍을 나온 아이들의 발랄한 모습이 귀여워요~>_<

그럼 이제부터 프랑스 역사 영광의 상징인 개선문을 보여드릴게요!!

지름 240m의 원형 광장에 서 있는 높이 약 50m, 폭이 약 45m인 건축물로 프랑스 역사 영광의 상징인 개선문은 콩코드 광장에서 북서쪽으로 2.2km의 거리인 샹젤리제 거리의 끝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요.

개선문의 전체샷을 배경으로 찍고 싶다면 횡단보도 중간의 사이부분에서 찍으면 되요~!!

띠 장식위에 방패장식이 있고 그 위가 전망대에요.

개선문을 좀 더 가까이에서 보거나 입장하기 위해선(입장료는 성인:12유로, 18-25세: 9유로, 만18세 미만:무료, 뮤지엄패스 이용 시 무료 라고 해요. 개선문 루프탑에서 찍는 야경이 최고라고 하니 밤에 가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지하도를 통해 넘어가야되요.

은은한 간접조명의 지하도를 감미롭게 해주셨던 스트릿뮤지션을 사진에 담았어요. 지하도를 걷다보면 좌측에 티켓 오피스가 있구요, 이 곳을 통해 개선문 안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외관만 보실 분들은 이 곳을 지나 왼 쪽에 있는 입구를 통해 나오시면 되요. 전망대 아래층에는 소규모이지만 역사 박물관도 있어요. (전 외관만 보고 왔어요.)

개선문의 정면 모습이에요. 이 문은 1806년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나폴레옹의 명령으로 착공되었으나 나폴레옹 1세의 실각, 왕정복고와 7월 혁명 등 격동의 시내를 거치느라 1836년이 되어서야 완성되었다고 해요.

동 서 남 북 네 면에 새겨진 조각이 다 달라요.

10개의 부조가 있는데 모두 나폴레옹 1세의 승리와 공적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다고 해요.

전체적인 외관의 모습을 보여 드릴게요.

(흐린 날씨로 인해 사진의 전체적인 모습이 어두워요..)

여행책자에서 발췌해온 내용인데 같이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서 첨부와 같이 올려요.

이제 내부의 모습을 보여 드릴게요.

바깥에서 안까지 조각으로 덮여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문 아래에 서 있으면 내부 벽면 가득 글자가 새겨져 있는걸 볼 수 있어요. 프랑스 혁명에서 나폴레옹 1세 시대에 걸친 128번의 전쟁과 참전한 장군 558명의 이름이라고 해요.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몸바쳐 싸운 이들을 기리기 위해 이름을 새기고 조각하고 문으로 만들어 광장 중앙에 세우다니...절로 숙연해지고 잊지 않고 감사함을 지닌 채 살아가는 이들의 모습에 부끄러움도 느꼈어요.

무명 용사의 묘인데 헌화가 있으며 추모의 불꽃이 타오르고 있어요.

개선문 앞에서 찍은 거리의 모습이에요.

GIF

광장에서 뻗어 있는 12개의 거리 가운데 샹젤리제와 빅토르 위고를 제외하면, 모두 전쟁터와 장군들의 이름이라고 해요. 그들의 죽음을 잊지않고 영원히 기리고자 했던 이들의 마음이 전해지는 것 같아요.

(차선이 없...;;)

아, 샹젤리제거리의 모습도 살짝 보여 드릴게요.

샹젤리제거리에 있는 루이비통 본점이에요.

로터리 서쪽에는 현대적인 상점과 카페가 줄지어 있고, 길 하나 정도의 폭이 있는 납작한 돌을 깐 보도에는 카페의 테라스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어요.

까르띠에 매장도 있구요~!!

샹젤리제는 파리를 대표하는 거리로서 왕비 마리 드 메디시스가(17세기 초) 튈르리 정원에서 이어지는, 센 강을 따라 걷는 산책길을 만들게 한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해요.

경건한 마음을 안고 짧고 굵게 다녀갔던 개선문의 글을 마칠게요.

(참고로 역사적 내용이나 설명은 네이버와 여행책자의 내용을 참조했어요.)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