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과 맨시티, 너무 일찍 만났다

어젯 밤, 17/18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조 추첨이 진행되었습니다. 


첼시를 꺾고 올라온 바르셀로나는 샤흐타르를 꺾은 AS로마와 8강에서 맞붙게 되었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은 세비야는 베식타스를 대파하고 올라온 독일 최강 바이에른 뮌헨을 만나 험난한 일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토트넘과 치열한 승부를 펼친 유벤투스는 디펜딩 챔피언인 레알 마드리드를 만나 세간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16강에서 포르투를 꺾고 올라온 리버풀은 바젤을 이기고 올라온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하게 되었습니다.

리버풀은 현재 리그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 시즌과 비슷한 수준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극강의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현재 남아있는 8개의 클럽중 가장 많은 득점(28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위였던 파리 생제르망의 탈락으로 당분간 득점 1위는 지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올 시즌 리그 득점왕 레이스 1위를 순항중인 모하메드 살라와 최고의 펄스나인 호베르투 피르미누, 그리고 챔피언스리그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사디오 마네가 이끄는 리버풀의 공격력은 앞으로도 상대팀에게는 큰 부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리그 독보적 1위를 달리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는 지난 시즌의 아쉬운 모습들을 모두 이겨내고 올 시즌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챔피언스리그에서도 1.5군을 내세웠던 바젤과의 2차전을 제외하면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우승후보로써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로 성장한 케빈 데브라이너와 다비드 실바가 이끄는 중원은 유럽 최고의 중원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공수 밸런스가 매우 수준 높은 팀으로 변모했습니다. 


#독일에서부터 이어진라이벌 구도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과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각각 독일 분데스리가 시절부터 치열한 승부를 펼쳐 왔는데 프리미어리그로 건너와서도 비슷한 양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맨체스터 시티에서의 첫 시즌을 보낸 과르디올라 감독은 클롭 감독에게 2패를 기록했지만 올 시즌 1승 1패로 호각새를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맨체시터 시티의 올 시즌 리그에서의 모습은 역대급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르겐 클롭 감독은 당시 도르트문트를 이끌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바이에른 뮌헨의 리그 독주를 막아서며 2차례 리그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두 클럽은 챔피언스리그에서 승승장구하며 분데스리가의 전성시대를 이끌었습니다. 특히 12/13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두 클럽이 나란히 결승전에 올라 치열한 승부를 펼친바 있습니다. 이후 클롭 감독은 프리미어리그 리버풀로 먼저 건너와 팀을 재정비하며 다시금 유럽 정상급 클럽으로 만들고 있고 과르디올라 감독은 맨체스터 시티로 오면서 두 감독의 인연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잉글랜드를 대표할 두 클럽



리버풀은 9년만에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했습니다. 지난 14/15시즌 시절 조별리그에 진출했던 리버풀은 아쉬운 경기력으로 조별리그를 통과하지 못했고 올 시즌 다시 시작된 유럽 대회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버풀의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의 성적이 기대가 되는 이유는 클롭 감독 때문입니다. 15/16 시즌 중 부임했던 클롭 감독은 당시 어수선한 팀을 이끌고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당시 16강에서 리그 라이벌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고 올라간 8강에서 자신의 전 클럽이었던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안필드 역사상 최고의 역전극을 보여주었고 비야레알을 만난 4강전은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이제 유럽에서 최강자로 군림하기 위해 시동을 걸었습니다. 막대한 자본금을 바탕으로 클럽 내외적으로 최고 수준의 모습으로 변하고 있는 맨시티는 지난 시즌 세계 최고의 명장 펩 과르디올라 감독을 선임하면서 변화를 꿈꾸었고 올 시즌 좋은 선수들과 함께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챔피언스리그에서 4강이 최고 성적인 맨시티는 이제 그 이상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 쉬지 않고 두드린 챔피언스리그였지만 계속해서 좌절을 맛보아야 했던 맨시티는 올 시즌은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요한 길목에서 두 클럽이 만났습니다. 두 클럽 모두 승리해야할 명분이 강합니다. 또한 두 감독의 대결 역시 이 경기를 놓치지 말아야 할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른 경기들 역시 흥미로운 대진이지만 너무 일찍 만난 이 대결은 모든 면에서 해외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입니다. 승부를 떠나 역대 최고의 경기가 펼쳐질 것입니다.


You'll Never Walk Alone!


http://dejean.tistory.com/75

아이러브리버풀fc-Eat Play & YNWA 매거진 스마트 리버풀 광팬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