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9 스크린 왜 이러지?

데드존 발생 · 키보드 제멋대로데드존 발생 · 키보드 제멋대로


일부 삼성전자의 최신 주력폰 갤럭시S9시리즈 화면이 심각한 작동 이상을 보이는 것으로 드러났다. 터치해도 작동하지 않는 이른바 ‘데드 존(dead zone)’ 또는 ‘데드 스폿(dead spots)’이 발생했는가 하면, 자판 입력을 위해 터치하면 글자가 제멋대로 찍히고 있다는 소비자 사용사례가 잇따라 보고되고 있다.


미국 소셜 뉴스사이트 레딧·삼성포럼·XDA디벨롭먼트포럼 등에는 2주 전부터 이러한 내용의 소비자 불만 사항이 쏟아졌다.


삼성갤럭시S9 터치 스크린 기능에 이상이 있다는 소식은 22일(현지시각) 피유니카웹과 안드로이드폴리스 등을 통해 처음 보도됐다.


가장 당황스런 쪽은 삼성전자겠지만 소비자들도 ‘혹시나’하는 조바심을 낼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초반 안방 갤럭시S9의 바람이 지난해 갤럭시S8에 못미친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터진 사태라 더 신경쓰일 수 밖에 없다.

일부 전문가 갤럭시S9 터치 스크린 이상 하드웨어 문제 추정이유는?


새 갤럭시S9 구입자들 일부가 발견한 데드존, 또는 데드스폿은 스크롤링이나 확대/축소와 같은 제스처 동작시 터치입력이 무시되는 디스플레이 상의 영역이다. 이 문제를 발견한 소비자 불만은 레딧, 삼성공식포럼, XDA개발자 포럼 등에서 계속 쌓여가고 있다.


두 모델 가운데 특히 갤럭시S9플러스의 문제가 더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하드웨어문제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됐다. 소프트웨어적 결함은 두 모델에 똑같이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갤럭시S9+ 더 심각

에 HW문제 추정..

삼성전자

조사중

문제가 불거지자 삼성전자는 23일 이 문제를 인정하고 “삼성전자는 고객 만족이 비즈니스의 핵심이며 최선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갤럭시S9/갤럭시 S9플러스 터치스크린 반응 문제에 대한 제한된 수의 보고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영향을 받은 고객과 협력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질문이 있는 고객은 1-800-SAMSUNG으로 직접 문의해 주십시오”라고 밝히고 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