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단 애플발 쇼크..."연말 마이크로LED 양산 가능”

TSMC와 제휴...프리미엄 애플워치용 1.3~1.4인치 패널부터TSMC와 제휴...프리미엄 애플워치용 1.3~1.4인치 패널부터


애플이 최첨단 기술로 꼽히는 마이크로LED 개발 작업에 성과를 보이면서 연내 양산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현실화할 경우 애플의 마이크로LED 양산까지 몇 년은 걸릴 것이라는 업계 및 전문가들의 당초 예상을 훨씬 앞지르게 된다. 전세계 디스플레이업체들에겐 악재다. 세계 양대 디스플레이업체인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도 더 이상 마이크로LED를 강건너 불처럼 바라볼 수만은 없게 됐다.


대만 디지타임스는 3일 애플이 TSMC와 제휴해 애플워치 및 가상현실(AR) 웨어러블 기기용 소형 마이크로LED 패널 개발 및 양산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또 이들 제품이 올해 말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첫 번째 버전인 1.3~1.4인치 크기의 소형 패널은 미래의 애플워치 모델용으로, 두 번째 버전인 0.7~0.8인치 패널은 오랫동안 소문으로 나돌던 가상현실(AR) 웨어러블 기기용으로 각각 사용될 예정이다.


향후 애플이 자체 설계한 마이크로OLED 엔지니어링 공정을 사용하게 되면 외부의 주문형생산(OEM)업체들에 의존하지 않고도 만들고자 하는 기기의 설계 요구 사항에 맞춰 패널 색상 정확도 같은 디스플레이 특성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게 된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