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오신사와 미후네야마 라쿠엔

다케오시 어린이도서관을 지나 장수, 행운, 액막이를 기원하는 신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 받고 있는 다케오 신사로 향했어요.

비탈길을 올라 우측의 계단위로 올라가면

다케오 신사가 있어요.

제일 첫 번째 사진이 신사에서 바라 본 도서관의 모습이에요. 신사 마당엔 소원을 기원하고 신상을 모시는 공간등이 있어요.

이제 다케오의 큰 나무인 녹나무(오크스)를 보러 가볼게요. 추정 수령 3,000년, 높이 27m, 나무 뿌리의 둘레 26m라고 해요. 실물을 보면 수치보다 더 크게 느껴져요.

오랜 세월의 바람과 눈 (시련)을 견딘 결과 공동으로 되어 있는 근원 (뿌리)는 약 20평방 미터의 넓이라고 해요.

presentation

나무 속 안에 6평 규모의 신당이 있으며 일본에서 6번째로 큰 나무라고해요. 일본에서는 옛날부터 삼라만상 모든 것 특히 큰 나무와 바위에는 신이 머문다고 믿어 기도와 감사를 바쳐왔다고해요.

3,000년이라는 억겁의 세월을 견디고 지내온 나무앞에서 절로 기도와 감사를 바치게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녹나무를 둘러싸고있는 대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는 소리를 들으며 녹나무를 바라보는데 진짜 이게 幸せ(행복) 이구나 싶었어요. 스벅초코말차라떼를 마셔 달달하기까지 해서 한동안 바라보다 왔어요.

이 2개의 노송 나무 (히노키)는 다케오신사 입구쪽에 있어요. 신에 의해 두 그루의 나무가 뿌리에서 접합되어 있고 나무의 도중에도 합쳐진것으로 전해지고 있다고해요. 두 나무의 뿌리는 부부가 사이좋게라는 의미를 나타내며 나무의 도중에 연결된 지점은 함께 사이 좋게라는 상징으로 신앙되어 있다고해요.

(위 정보는 takeo-jinjya.jp›korean를 가져왔어요.)

신사를 지나 미후네야마 라쿠엔 정원까지 걸었는데 음...그게 현명하지 못한 선택이었어요.

걸으려면 걸을 수는 있겠지만..굳이.....가신다면 버스타고 가세요ㅠㅠ

걷다보니 요코 미술관이 있길래 정문만 찍었어요. 시간이 애매해서 지나치고 계속 걷고 길 잘못가서 미후네야마 관광호텔까지 갔다가 다시 내려와 미후네야마 라쿠엔 정원에 도착했어요.

매표소에 갔을 때 안내문이 붙어있다면 당황하지마시고 우측 가게에 들어가 티켓을 구매하시면 되요. (그 내용이 기재되어있어요.)

입구로 들어서면 큰 호수가 나무와 어우러져있고 그 곳을 지나면 이 가게가 있어요. 다다미방에 앉아 호수를 바라보며 차를 마시고 싶었지만 시간관계상(6시30분까지 관람) 패스했어요..ㅠㅠ(반대방향에서 촬영)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고 와..싶어지는 이 광경을 보니 방전되었던 에너지가 차올랐어요.

말이 필요없는 광경이었어요.

presentation

어떤 영상을 올릴까 고민하다가 '그 앞에 앉아 같이 바라보면 좋겠다' 싶은 생각에 이 영상을 올렸어요.

정원에서 찍은 사진들을 보여드릴게요.

presentation

저 영상 찍고나서 비가 내리기 시작해서 좀 더 보다가 눈물과 노트(휴대폰) 펜을 흘리며(ㅠㅠ) 내려왔어요.

내려가는길에 찍은 낙화한 모습마저 아름다운 꽃을 뒤로 하고 미후네야마 라쿠네 정원을 나왔어요.

정원을 나와 다케오온센역으로 가는 버스를 타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정원입구를 나와 왼쪽으로 가면 비탈길이 있어요.

비탈길을 내려오면 도로가 있는데 거길 건너서 보이는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번호가 급..생각이 안나네요ㅠㅠ)타시면 되요.

뒤로 타서 기계에서 표를 뽑은 뒤 번호가 기재되어있는 판의 금액만큼 지불하시면 되요.

(ex) 13 150이면 13번 150엔

만약 지폐만 있다면 지불하는 곳 보시면 지폐투입기가 있어요. 거기에 지폐 넣으면 동전으로 교환되서 나오니 그걸로 금액에 맞게 지불하시면되요.

다케오온센역에서 전철을 기다리며 한컷 찍었어요.

전철같은 경우 시간이 칼이라 시간에 맞게 딱 타지않으면 못타요..(정차시간이 1,2분정도)

presentation

(영상은 좀 천천히 달릴 때 찍은거구요, 전철속도는 꽤 빠른편이에요.)

일본의 역사와 정서를 온전히 느낀 하루였어요.

밤에 다녀온 사가현청 프로젝션 맵핑은 다음글에 올릴게요.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