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설계 실무

2강. 금융설계 실무


이론vs실무


대출이 필요한 당신... 무엇이 고민?

1)대출 이율?

2)대출 기간?

3)대출 회사?


빠른거래!

(실제로 대출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신용도가 좋지 않은 사람들이 급전이 필요해 받는 경우가 많다.)


-> 고객의 상황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조언해줄수 있어야한다.


----------------------------------------

재무설계 이론-목돈만들기


1)통장쪼개기(4개의 통장)

급여통장, 투자통장, 소비통장, 비상금통장

->소비를 어느정도 절제하게 도와줄수는 있을지 모르나 자산형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가?


2)지출을 줄이고 저축을 늘려라

->이런 조언을 해주는 사람은 고객의 소득수준의 삶을 살아봤거나 고객의 지출하는 것들이 어떤것들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나?


3)재테크는 장기적으로 준비?

->수박 겉핥기식 공부한사람. 재무+테크놀로지를 줄여 이르는 말로 단기적으로 고도의 테크닉을 사용하여 금융거래에 의한 이득을 꾀하는 일.


4)1억의 종잣돈 만들고 시작?


위의 네가지 항목처럼 하면 부자될수 있나? 누구나 할수있는 소리 아닌가? 책보고 따라해서 부자된다면 가난한 사람은 한명도 없을 것이다.

----------------------------------------

실무자산관리란?

금융상품판매를 위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닌 금융목표를 균형있게 달성하는 것을 의미.


무엇을? 언제까지? 목표에 적합한 금융상품 선택이 중요하다.


자산가가 아니라면 자산형성기 포트폴리오가 중요. 95% 이상의 사람이 자산형성기 포트폴리오가 설정되어있지 않다.


자문은 제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목표달성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 믿음과 신뢰를 주는 것. 그것이 전문가의 능력.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