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_도야마]_#10.시라카와고 전망대는 꼭 가세요~

시라카와고에는 천구각 전망대가 있답니다.



시라카와고 합장촌에 오시면 꼭 가야 하는 곳이 바로 천수각 전망대입니다. 귀찮다고 해서 마을만 둘러보시고 가시면, 크게 후회하십니다. 천수각 전망대에서 보는 마을의 전경은 너무나도 예쁘고 아름답습니다. 차를 렌트해 오셨다면 가지고 가셔도 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셨다면, 마을 끝자락에 전망대만 왕복하는 마을버스가 있습니다. 승차요금은 왕복 400엔입니다. 올라가실 때는 들어오는 버스를 그냥 타고 가시면 되고, 내려올 때는 버스 시간을 미리 알아 두었다 내려오시면 됩니다. 사람이 많으면 줄이 서있을 수도 있습니다. 버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16시까지이며, 올라가는데 걸리는 소요시간은 10분 남짓입니다.


버스 요금은 내릴 때 운전수 분께 직접 내시면 됩니다.


천수각 전망대에 오르면 볼 수 있는 마을의 전경입니다. 시즌 때에는 이곳에서 사진 찍어주시는 분이 계십니다. 여행자 사진기로도 찍어주고, 본인 사진기로도 찍어, 바로 인화해 기념품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같은 사진인데. 미니어처 필터를 적용해 봤습니다. 정말로 나무가 울창합니다. 마을의 모습이 마치 스위스 어느 지방의 마을 같기도 합니다.


이곳에 가실 때에는 꼭 광각렌즈를 가지고 가신다면 좀 더 넓은 화각으로 마을 전체를 담으실 수 있습니다. 만화 속에서 볼 수 있을법한 마을의 모습입니다. 이곳까지 와서 이 장관을 놓치고 가면 안 되겠죠.. 꼭 올라가셔서 보시길 권합니다. 겨울에 눈이 쌓인 모습도 아주 볼만합니다.


전망대 관람을 마치고 다시 마을을 돌아봅니다. 이 두 집의 지붕 각도를 보면 차이가 확연하죠? 기와가 보급되고 나서는 더 이상 갓쇼즈쿠리를 짓지는 않았나 봅니다. 기존에 건축됐던 건물들만 유지 보수하고, 새로 짓는 모든 집들은 기와로 건축했네요. 확실히 기와지붕보다는 억새풀이 잘 어우러지는 것 같습니다.


종종 이렇게 수레바퀴가 매달려 있는 집들이 보입니다. 보조용으로 매달아 놓은 것인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아직도 사람이 거주하는 갓쇼즈쿠리도 많이 있습니다. 외부를 그대로 놔두고 인테리어를 조금 모던하게 꾸며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1층에 주차장으로 개조한 집도 보이더군요.. 집의 폭과 차의 폭이 아주 잘 매칭 되네요.. 파킹 하다가 기둥을 툭~!! 박으면, 무너질 수도 있겠습니다.

어느덧 시라카와고 합장촌을 마지막으로 이번 일본 일정이 끝나게 됩니다. 이곳에서 도야마 공항까지 가려면 2시간 30여 분이 소요되기 때문에 조금 서둘러야 합니다. 올 때는 여유 있게 국도로 왔지만 갈 때는 비싼 톨비를 내고 고속도로 타야죠...


아침서부터 서둘러 와서 열심히 구경하다 보니.. 배가 고프네요... 점심을 먹으러 가볼까요?

마을 안에도 맛집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차가 있죠~~~

이곳까지 왔는데 맛난 것을 먹어야죠!!

시라카와고의 먹거리와 일본 분이 추천해주신 이곳의 유명한 카페 방문기를 다음 포스팅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쩔수 없는 건축쟁이~ 건축문의/상담 010-9366-4416 언제나 주저하시마시고~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