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도 '자체 칩' 설계 대열에 합류...

인력 모집중


애플, 알파벳에 이어 페이스북은 자체 칩 개발을 위해 준비 단계에 돌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퀄컴 등 외부기업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칩을 개발해 자사의 서비스, 제품에 적용하겠다는 전략이다.


페이스북은 자체 칩 설계 팀 구성을 위해 관련 인력을 모집중이라고 블룸버그, 더버지 등 다수 외신이 1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회사는 현재 엔드 투 엔드 SoC / ASIC, 펌웨어 및 드라이버 개발 조직 관리자 모집공고를 낸 상태다.


외신은 "페이스북의 구직 정보는 인프라 범주에 속하므로, 칩 팀이 회사의 인공지능 서버를 개발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현재 페이스북의 AI 시스템 서버는 엔비디아의 것"이라고 전했다.


기술기업의 자체 칩 개발은 애플이 시작점을 찍었다. 앞서 2010년 애플은 자체 칩을 출하하기 시작했으며 현재 주요 제품 라인에 사용하고 있다. 알파벳은 구글의 자체 인공지능 칩을 개발했다.


페이스북은 스마트스피커, 가상현실 헤드셋에 자체 칩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회사는 전체 개발 프로세스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 긴밀한 통합 및 최적화를 할 수 있다.


회사의 자체 칩 개발 소식이 전해지자 업계에서는 "페이스북이 자립심을 키우려는 것"이라면서 "최근 애플 등 기술기업들은 퀄컴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칩을 개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