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회담에 주식시장은 훈풍, 가상화폐 시장은?

증시,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증시,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가상화폐는 여전히 투기인가가상화폐는 여전히 투기인가


정상회담을 계기로 남북 간 긴장이 완화된다면 가상화폐 시장은 어떤 영향을 받을까. 국제 정세에 엄청난 영향을 줄 이번 회담으로 전세계 주식시장은 벌써부터 낙관론이 퍼지고 있다. 그러나 주식과 유사한 흐름을 보여왔던 가상화폐 시장은 조용한 분위기다.


남북 정상회담을 계기로 남북 간 화해 무드가 본격적으로 조성된다면 한국 경제에 훈풍을 불러올 것이라는 기대감이 조심스레 형성되고 있다. 지정학적 리스크(위험) 요인이 걷히면서 그동안 한국 증시를 억눌러온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해소돼 외국인 투자자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 때문이다. 코리아 디스카운트는 국내 기업의 주가가 비슷한 수준의 국외 기업에 비해 낮게 형성되는 현상이다.


하지만 주식시장과 달리 정상회담 이슈가 당장 가상화폐 시장에 미칠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전망한다. 가상화폐 시장은 각국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 유명인의 가상화폐투자 행보 등 가상화폐 자체에 대한 직접적인 이슈에 더 큰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로 코스피 3000포인트 돌파 가능할까


오늘(27일) 판문점에서 제3차 남북 정상회담이 개최된다. 이르면 북미 정상회담도 5월 중 열릴 예정이다. 남북 정상회담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경우 국내 증시를 억누른 지정학적 리스크가 완화되면서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줄어들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해소되면 외국인 투자자가 늘어날 것.


정상회담, 가상화폐 시장에 영향 제한적


남북 정상회담을 계기로 남북 간 화해 무드가 본격적으로 조성된다면 가상화폐 시장은 어떤 영향을 받을까. 업계는 정상회담 이슈가 당장 가상화폐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관계자는 “가상화폐 시장은 각국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 토큰 버그, 유명인의 가상화폐 투자 행보, 거래소 해킹 등 가상화폐에 대한 직접적인 이벤트에 영향을 받는다”며 “이 같은 이유로 이번 정상회담 이슈가 가상화폐 시장에 미칠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말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