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들

①팥 


팥은 오렌지의 10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들어있는 식품이다. 철분도 풍부해 빈혈 예방에 좋고, 탄수화물 분해를 돕는 비타민B1이 풍부해 소화 흡수율을 높여준다.  


사포닌 성분도 풍부해 변비 해소와 이뇨작용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팥에는 렉틴이라는 독성성분이 있는데 자칫하면 메스꺼움이나 복통, 두통을 유발할 수 있어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한다. 


②사과씨 


사과씨에는 시안(cyan) 배당체의 일종인 아미그달린(amygdalin)의 함유량이 많다. 이 성분은 우리 몸의 소화효소와 만나면 유독물질인 청산(시안화수소, HCN)을 생성한다. 시안화수소가 물에 녹으면 청산가리 계열의 독성인 시안화수소산으로 변하게 된다.  


사과씨의 경우, 아미그달린 성분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단단한 외막을 싸고 있다. 사과씨를 먹으려고 한 입 깨물면 아미그달린이 몸속으로 직행해 체내에서 유독물질이 생성된다. 경련과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다. 사과 뿐 아니라 복숭아, 청매실, 살구, 산앵두나무씨 등에도 아미그달린 성분이 들어있다. 


③감자 


싹이 난 감자와 껍질이 녹색으로 변한 감자는 입에 대면 안된다. 감자의 싹에는 솔라닌과 차코닌이라는 독성 성분이 들어있다. 독성이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④가지

가지에도 솔라닌이 들어있다. 따라서 가지를 생으로 먹게 되면 설사나 어지러움, 위경련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다. 그 때문에 반드시 불로 조리해 먹는 것이 좋다. 


⑤달걀 


날달걀은 한국에서 오랜 시간 즐겨 먹었지만 해외에서 살모넬라균의 포함 가능성으로 먹기를 꺼린다. 미국 건강, 식품 매체 ‘헬스’는 살모넬라는 3만개당 1개의 달걀을 감염시킨다며 우려가 된다면 노른자는 절대로 날로 먹지 말라고 조언했다. 


⑥강낭콩 


강낭콩도 생으로 먹는 것은 피해야 하는 식품이다. 강낭콩에는 렉틴이라는 독성이 들어있다. 날로 먹으면 메스꺼움, 두통, 복통이 올 수 있다. 요리 전 적어도 5시간가량 물에 담근 뒤 사용하는 것이 좋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