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메시지’ 왜 이러지?

'검은점’ 유니코드 버그 비상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들의 메시지를 먹통으로 만들어 버리는 버그 비상등이 켜졌다. 이른바 ‘검은점(Block Dot·블랙닷)’유니코드 버그가 iOS기기의 메시지와 충돌, 앱화면을 하얗게 만들며 먹통이 돼 버린다. 이 버그는 감염된 메시지앱을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전달된다.


애플인사이더·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은 9일(현지시각) ‘검은점’ 메시지로 명명된 악의적 메시지가 안드로이드 기기에 이어 iOS 11.3을 실행하는 아이폰·아이패드 등 iOS기기에도 등장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유니코드의 버그를 이용하는 것으로서 애플 iOS11.3 및 iOS11.4 베타버전에서 돌아가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메시지 앱을 사용할 때 충돌을 일으키며 먹통이 된다.

에브리씽애플프로가 유튜브에 처음 공개한 이 버그는 감염된 아이폰의 메시지에 자리에는 검은점 이모티콘과 이를 가리키는 손가락이 나타난다.


이 악의적 메시지는 일단 열리면 사용자가 앱을 강제종료하고 다시 열어도 문제가 지속되는 등 메시지를 망가뜨릴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아이폰앱의 기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당장 이를 해결할 방법은 앱을 시작할 때 메시지를 표시하는 화면에서 벗어나 탐색함으로써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게 하는 것이다.


이미 버그의 영향을 받은 아이폰의 경우 한가지 해결 방법은 강제로 앱을 닫고 3D터치를 이용해 새로운 메시지를 작성하는 것이다. 동일한 아이클라우드 계정에 연결된 다른 iOS기기에서 메시지를 삭제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애플은 아직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곧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