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시기별 엄마와 태아 모두에게 좋은 간식

01. 임신 초기 


임신 초기는 태아의 뇌와 척추가 만들어지는 시기이다. 비타민 B의 하나인 엽산이 태아의 뇌, 척추가 정상적으로 발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임산부에게 엽산이 결핍될 경우, 태아의 척추 기형, 심장 기형, 신경관 결손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본인에게도 빈혈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임신 계획 시점부터 임신 후 3개월 정도까지는 엽산을 충분히 섭취해줘야 한다. 엽산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브로콜리, 키위, 오렌지, 딸기가 있다. 샐러드나 주스로 만들어서 간식으로 섭취하면 좋다. 임신 초기에는 입덧으로 인해 수분 손실이 늘어나므로 과일 및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02. 임신 중기 


임신 중기에 들어서면 태아는 뼈와 치아가 형성된다. 뼈와 치아를 건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도록 칼슘 보충이 필요하다. 엄마는 배 속의 태아에게 칼슘을 빼앗기게 되므로 혈중 칼슘이 낮은 경우 골밀도가 감소하고 관절 건강에 무리가 갈 수 있다. 우유, 요쿠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과 연어, 콩 등에 칼슘이 많이 함유돼 있다.  


특히 요구르트 속 유산균은 장내 나쁜 세균 번식을 억제해 줄 뿐만 아니라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 칼슘 보충 및 변비 예방 효과도 있어서 임산부 간식으로 적합하다. 


03. 임신 후기 


출산이 가까워져 오는 임신 후기에는 자궁이 항문을 압박한다. 또 몸이 무거워지면서 움직임도 줄어들게 된다. 이에 장 운동이 약화하기 때문에 소화 불량, 변비 해결에 초점을 두고 간식을 골라야 한다. 장 운동을 촉진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 바나나, 사과, 단호박 등이 임신 후기 건강에 도움을 준다. 열량도 높지 않은 식품들이라 임신 후기 체중 조절에도 좋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