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겨울 침구/카펫 관리, 보관 방법

01. 구스다운 소재 


오리털, 거위털로 된 침구는 자주 세탁 시, 공기층이 줄어들어 보온성이 떨어지기 쉽다. 드라이클리닝이 아닌 물세탁을 해야 하는데, 미온수에 중성 세제를 넣고 울 코스로 단독 세탁하고 섬유유연제는 넣지 않는다. 


세탁 후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완전 건조시킨 다음 뭉친 털들은 손으로 두드려 펴주면 털과 털 사이에 공기층이 잘 형성된다. 압축팩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통풍이 잘되는 패브릭 소재 수납함에 넣거나 이불솜이 눌리지 않는 옷장의 가장 위쪽에 보관해야 한다. 


02. 극세사 소재 


30~45도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넣고 울 코스로 세탁한다. 헹굴 때 섬유유연제를 넣으면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다. 탈수 시간은 3분 정도로 짧게 하고 햇살이 잘 비치는 곳에서 말려 세균을 제거한다. 보관 시, 침구가 눌리지 않게 이불장 상단에 보관하고 신문지, 방습제를 함께 넣어둔다.  


03. 카펫&러그 


카펫 사이사이에 낀 먼지를 제거하려면 굵은 소금이나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면 된다. 소금을 뿌린 후, 15분쯤 뒤에 청소기로 걷어내면 소금이 먼지를 흡착해 깔끔해진다. 카펫 밑면에 습기가 차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밑에 신문지를 깔고 카펫과 함께 돌돌 말아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