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못 잔 다음날을 위한 10가지★

★잠을 못 잔 다음날을 위한 10가지★


1. 스스로를 용서하라

어젯밤 잠을 못 잔것과 오늘 졸리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자. 스스로를 비난하는 것은 에너지를 더 고갈시킨다. 잠을 못 잔 후에도 상쾌했던 날이 있었다. 그때를 상기하고 오늘도 같을 수 있다고 생각하라


2. 에너지 사이클을 따라가라

하루동안 대부분의 사람들은 에너지가 많았다 적어지는 에너지사이클을 겪는다. 잠을 잘 잤더라도 그렇다. 못 잔더라면 사이클이 더욱 요동칠 것이다. 따라서 이 사이클에 가능한 일의 흐름을 따르도록 하라. 가장 피곤한 때를 이겨내려고 애쓰는 것은 에너지를 더 고갈시킬 수 있다.


3. 미루라

에너지가 적으면 일을 최소화하는 것이 이치에 맞다. 오늘 하루 할일을 전략적으로 정하고 내일로 미뤄라.


4. 창의적이 되라

토마스 에디슨과 살바도르 달리는 그들의 창의성을 의도적인 수면부족에서 이끌어냈다고 한다. 잠이 부족해 에너지가 적으면 몽환적이고 창의적이 되기도 쉽다.


5. 하던대로 하라

당신이 보통 일어나는 시간에 기상해 아침을 먹고 약간의 운동을 하라. 녹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6. 햇빛을 쬐라

일어나자마자 빛에 노출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아침햇살은 세로토닌분비를 촉진시켜 기분을 좋게 한다. 생체시계를 가동시켜 내일 잠을 자는 것에도 도움이 된다.


7. 지나친 카페인을 피하라

과도한 카페인, 에너지 드링크, 단 음식을 피하라. 이러한 것들은 일시적으로는 효과를 내지만 반드시 더 졸리게 되는 역효과가 따라온다. 다음날의 질좋은 수면에도 방해가 된다. 낮잠을 자는 것 역시 깨고 난 후에 더 잠에 취한 상태를 만들어낸다.


8. 호흡법을 사용하라

에너지와 민첩성을 더 높이기 위해서 요가 호흡법을 시도해보라. 입을 다문 채 코를 통해 빠르게 숨을 들이쉬고 마신다. 당신의 배가 펌프처럼 1초에 숨을 완전히 내쉬도록 한다. 15초를 기본으로 5초씩 늘려나가라.


9. 조심하라

당신이 운전이나 기계조작등을 해야하는 직업이라면 당신의 판단력이 수면부족으로 느려지거나 손상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고 평상시보다 조심해야 한다.


10. 하루 잘 끝내기

저녁에 쉬고 긴장을 풀 시간을 만들어라. 가벼운 저녁을 먹고 보통 잠드는 시간에 침대에 들어라. 당신은 전날보다 더 잠들기 좋은 상태일 것이다.

.

.

▶[ #365좋은글귀 ] 다른 좋은글 보기

http://bit.ly/2FA6xKG

감동글
" 365일 당신의 마음을 따뜻하게 36.5ºc " ▶ 365일 내내, 당신을 위한 글을 전해드립니다 ◀ ▶ 오늘도 당신에게 행복이 +1 되었습니다 ◀ ♥ 당신의 하루를 응원합니다 ♥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선풍기
juanlove
8
0
4
연애
foryoupoem
17
6
6
아껴 읽고 싶은 너와 나의 이야기: 13
veronica7
6
2
2
글귀 커뮤니티 공지
Hoyeon833
1
0
0
논란중인 고속도로 과실 여부
leavened
26
9
6
GIF
아침편지365 , 지금하라!
ML365
2
0
1
나이 먹으면서 깨달은 진짜 친구 구별법
bookbanggu
76
4
82
잘하고 있는지...
ChanwoongY
4
0
1
월급쟁이가 돈 모으려면 제일 먼저 해야하는 것
papervores
166
4
262
오늘의 장르문학
skfktoa
6
0
1
[감성구절]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FLYBOOK
2
0
2
내 마음에 그려놓은 사람
acroxs
23
0
10
GIF
세계 최고 특수부대의 멘탈 훈련법
changeground
34
2
35
바람둥이 회사 동료와 헤어졌습니다.undefined친하게 지내던 회사 선배가 갑자기 저에게 고백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그 회사 선배는 회사 내에서도 소문난 바람둥이였습니다. 당연히 저는 단호하게 거절을 하였죠. 하지만 그날 이후로 너무나 친근하게 다가와 예쁘다, 사랑한다, 좋아한다 말하며 잘해주는 선배에게 넘어가 버렸습니다.  한동안은 행복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잦은 다툼 끝에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저와 헤어질 당시 10살 연하의 파견직 여자와 만나고 있었던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랑 헤어지면 한동안 다른 사람 만나지 못할 것 같다고 하던 그였기에 배신감에 사랑에 상처에 속앓이를 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그 선배를 봐야 하는데 회사 사람들은 우리 둘의 관계를 모르기에 어디에 하소연할 곳도 없고... 또 바보같이 바람둥이 선배를 그리워하는 제 마음을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바닐라 로맨스님 저 어떻게 해야 할까요? 
varo119
6
0
0
[펌] 가난한 사람을 위한 심리학은 없다.
real896pc
17
4
16
일본에서 화제라는 가장 빨리 돈 모으는 방법?
papervores
118
1
222
아침편지365 , 밤열한시
ML365
7
0
1
하늘
juanlove
5
0
2
[책추천] 최저 시급 받다가 135억 버는 CEO 될 수 있었던 이유
FLYBOOK
7
0
7
길이 없다 말하는 것은
bosschoi
3
0
2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