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어S4'→'갤럭시워치'로 이름 바꾸나

미국 USPTO로부터 스마트워치와 피트니스 트래커에 대한 브랜드 특허 받아미국 USPTO로부터 스마트워치와 피트니스 트래커에 대한 브랜드 특허 받아


삼성전자가 웨어러블 기기의 브랜딩 전략을 새로운 방향으로 설정하려고 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는 미국 특허청(USPTO)으로부터 스마트 워치와 피트니스 트래커에 대한 갤럭시 브랜드 특허(상표권)를 받았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스마트 워치와 스마트 밴드에 기어(Gear) 브랜드를 사용했지만, 특허 출원을 했기 때문에 갤럭시 브랜드를 스마트 워치나 스마트 밴드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새 스마트 워치 제품인 기어S4를 개발하기 시작했고, 올해 말에 출시 할 예정이지만 기어S4가 갤럭시 워치로 이름이 바뀌어 출시 될 가능성이 있다고 IT전문매체 샘모바일과 폰아레나는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샘모바일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주 전부터 기어S4 LTE 버전을 미국에서 테스트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랫동안 스마트폰 및 태블릿 전용으로 갤럭시 브랜드를 사용해 왔는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도 갤럭시 네이밍을 적용해 브랜드를 통합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이라고 샘모바일은 전했다. 삼성이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갤럭시 브랜드를 사용할 지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 전략을 사용할 경우 큰 의미가 있다고 외신들은 분석한 것이다.


삼성은 스마트폰 등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갤럭시, 자체 OS인 타이젠을 사용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에는 기어 브랜드를 쓰고 있다. 웨어러블 제품의 경우 갤럭시로 브랜드를 변경할 경우 OS가 변경될 지는 미지수다.


지금까지 삼성전자가 기어S4를 위해 안드로이드 기반 OS로 바꿀 것이라는 소문은 없었다. 이에 따라 삼성은 갤럭시브랜드로 다른 웨어러블 제품을 선보일 수도 있다고 폰아레나는 전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