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2차 모집

5월8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청년 재직자 대상

https://youtu.be/eNMtguSehZg

경기도는 '일하는 청년 시리즈' 2차 모집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일하는 청년 시리즈’는 경기도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청년 재직자를 대상으로 청년 연금, 청년 마이스터통장, 청년 복지포인트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청년들에게 자산형성과 임금지원, 복리후생을 위해 지원되는 제도다.


5월 8일부터 21일까지 신청을 받는 청년 연금과 청년 마이스터 통장은 이번 2차 모집부터 지원대상이 확대됐다. 소상공인 재직 청년이 제외되었던 1차와는 달리 5인 이상 소상공인 재직 청년도 신청할 수 있다. 마이스터 통장의 경우에는 기존 임금 기준 월 급여 200만 원 이하에서 250만 원 이하로 변경되어 지원 대상이 늘어났다.


또한, 청년 복지 포인트는 2차 모집부터 지원 대상이 대폭 확대되었다. 기존 경기도 내 100인 미만 중소기업 재직자만이 신청할 수 있었던 것이 해제되어 경기도 내에서 운영되는 중소기업에서 근무한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4대 보험 미가입자 역시 신청 대상이다.


5월에는 3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하고, 6월부터 매달 1일부터 15일까지 수시로 모집해 예산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계속된다. 총인원 54,274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동일 사업장 근속기간에 따라 차등으로 지급되며 타 사업의 중복 지원 및 수혜는 원칙적으로 금지된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홈페이지(https://youth.jobaba.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SNS에서 여러분과 늘 호흡을 같이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