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편지365

,

▶여행을 잘 하는 사람들의 행동 10가지


1. 통제할 수 없는 것들에 목매지 않는다.

항공기 연착, 실망스러운 숙소 상태. 그리고 그 외에도 여러 가지 통제할 수 없는 일들이 여행 중에 일어난다. 모든 것에 대한 집착이나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최대한 일이 흘러가는 대로 내버려두라. 엉뚱한 레스토랑에 가거나 주문한 것과 달리 엉뚱한 음식이 나왔다면 달라진 상황을 즐기자. 가이드북에 새로 기재될 최고의 메뉴를 먹게 될지도 모른다!

2. 현지 언어를 단어 몇 개라도 알아간다.

단지 몇 개의 단어를 외워가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여행은 한결 편하고 재미있어진다. 여행회화가 어렵다면 '안녕하세요'와 '감사합니다' 정도라도 알아가자. 이는 여행 중 마주치는 현지인들에 대한 존중의 표시도 된다.


3. 스마트폰에 유용한 앱을 깔아두었다.

여행에 유용한 앱은 맛집 등 여행 관련 정보를 모은 Noted부터 구글 번역기까지 한둘이 아니다. 자기에게 필요한 게 뭔지 잘 파악해서 미리미리 활용 방안을 생각해놓자.

4. 필수적인 응급처치용 물건과 비상약을 갖고 다닌다.

하다못해 손가락용 밴드라도 필요한 일이 생기게 마련이다. 그때그때 물품을 구할 수 있는 도시로 가는 여행이 아니라면 소독약이나 거즈는 필수다. 진통제를 깜빡했다가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미리 챙겨두자.


5. 길을 묻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길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에 더해 현지인과 말을 섞어보는 경험까지 할 수 있다.


6. 음료병을 갖고 다닌다.

숙소에서 물이든 음료든 채워서 갖고 다니면 비용도 절약하고 목마를 때 편의점을 찾아 헤맬 필요도 없다. 필터가 달린 물병이라면 어디서든 마실 물을 구할 수 있으니 더할 나위 없다.


7. 충분히 계획하되 그 계획을 100% 따라가지 않는다.

즉흥적인 여행은 계획을 충분히 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기도 하다. 기차 시간, 해 지는 시간, 특정 가게가 문 닫는 시간을 모두 알아두면 현지에서 즉흥적으로 이동하고 계획을 세우기가 쉬워진다.


8. 현지인들과 소통한다.

적극적으로 현지인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 봉사에 참여하는 것, 그래서 그곳을 제대로 아는 것은 당신이 여행지를 제대로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9. 가방은 가능한 한 가장 가볍게 싼다.

생존에 필요한 최소한의 물건을 최소한의 가짓수로 챙긴다. 가벼운 가방이 가벼운 마음을 만드는 것!


10. 현지의 관습을 존중한다.

자기만의 '안전지대'를 떠나 여행하는 것은 새로운 관습에 따라 다르게 행동하기도 해야 한다는 뜻이다. 맨손으로 밥 먹기, 가게에 들어서면 무조건 인사하기 같은 어색한 일들을 체화하자.

.

.

.

아침편지365 앱과 함께 잠깐 숨돌려 보세요.

http://bit.ly/2M6RNXo

.

.

.

https://story.kakao.com/ch/gyhappy7

아침편지 365 좋은 글 좋은 생각으로 하루를 함께 열어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