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는 잘 안될까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분명... 나 좋다는 사람은 많은데... 이상하게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는 잘 되지 않는다. 이게 무슨 조화일까? 내가 그 사람의 스타일이 아닌걸까? 아니면 내가 뭔가를 놓치고 있는게 있을까...? 앞으로 더이상 이런 고민은 하지말자. 그 답은 의외로 간단하니 말이다.




스타일이 아니라 결국 매력의 차이일 뿐이다.

너무나 절망적이어서 상담요청드려요... 저는 32살 디자인계통의 일을 하고 있는 여자입니다. 제 기준으로는 얼굴이나 키 몸매 다 평범하다고 생각하고 주변에서는 남녀불문하고 매력있다는 소리를 종종 듣는 정도입니다. 20대 중후반까지 연애도 여러번 했어요. 다만 제가 상처받는것을 극도로 두려워하다보니 저를 좋아한다는 분들 위주로 만났었죠.  문제는 저를 좋아해주는 남자와 제가 좋아하는 남자의 스타일의 간극이 너무 크다는거예요. 저를 좋아해주는 분들의 경우 개구장이 같고 장난을 잘 치는 센스있는 스타일이거나 굉장히 소심한 스타일이 많았어요. 때론 이 두 부류의 교집합이 있긴 했지만 친구로는 좋지만 연애는 별로...  저는 그냥 편하고 부드러운 분위기의 사람이 좋거든요...


J양도 내게 보낸 사연을 스스로 다시 읽어보면 뭔가 이상할거다. 센스있는 사람도 J양을 좋아하고, 소심한 사람도 J양을 좋아하고, 센스 있으면서 소심한 사람도 J양을 좋아하는데... 부드러운 분위기의 사람은 J양에게 큰 호감이 없다...? 이거 뭔가 흐름이 어색하지 않은가? 


"너 참 센스있고 사람을 편하게 해주는 부드러운 사람인것 같아~"


우리는 연애가 내 마음대로 되지 않을때 스타일, 취향, 이상형을 들먹이곤 하지만 사실 그런것들은 그다지 의미가 없다. 정말 중요한건 매력의 크기가 아닐까? 


J양은 편하고 부드러운 남자가 좋고 센스있거나 소심한 스타일은 안끌린다고 했는데 센스있는 정우성은 맘에 안들까? 소심한 박보검도 싫고? 물론 이렇게 극단적으로 말을 해서는 안되겠지만 스스로 스타일론에 빠져있기보다 좀 더 자신의 지난 썸의 역사들을 객관적으로 돌이켜 보는건 어떨까?



좋아하는 사람과 잘 이뤄지지 않는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지인들은 여자는 자길 좋아해주는 사람을 만나야 좋다고 하길래 저를 좋아해주는 분들을 만나도 봤지만 감정적으로 너무 힘들더라고요... 제가 좋아하는 분위기도 아니고 공감도 안되고 미묘하게 어긋나는 그런 기분들이 불편하고 몰입도 안되고 말이죠... 정말 절망적인건... 편하고 부드러운 분위기의 사람들은 저를 정말 여자로 안보더라고요... 정말 저를 좋아해주질 않아요... 그런 남자분들이 좋아하는 여자 스타일이 따로 있는건지... 아니면 제가 뭔가 부족한건지... 정말 자괴감만 들고 힘들어요...



좋아하는 사람과 잘 이뤄지지 않는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앞서 말했듯 좋아하고 좋아하지 않고의 차이는 어떤 스타일이라기 보다는 매력의 총량의 차이다 보니 나를 좋아하는 사람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좀 더 매력적인 경우가 많고 그러다 보니 상대도 나름의 기준이 있을 수밖에.


또한 어떤 타겟을 정해놓고 그 사람을 꼭 유혹해야한다고 생각을 한다면 어느누가 긴장하지 않을 수 있을까? 당연히 떨리고 실수를하고 어색할 수밖에!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왜 상대방은 내게 그런 느낌을 주지 못하지?"


또한 J양이 좋아하는 사람이 J양을 여자로 보지 않는다는 것도 자기중심적인 생각은 아닐까? J양이 좋아한것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호감, 혹은 관심이 있어도 J양은 그것을 부족하게 느끼는것은 아닌지 돌이켜볼 필요가 있다.


"이 사람에게는 어떤 매력이 있을까?" "이 사람은 어떤걸 좋아할까?"


술에 취하면 다른 사람들이 어떤 시그널을 주고 받는지 관찰하는 괴짜. <사랑을 공부하다.>, <이게연애다>저자 입니다. 블로그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운영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