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에서 한국 대표팀으로 복귀하면 차이가 나지 않느냐?

맨유에서 한국 대표팀으로 복귀하면 팀의 패스나 스피드에서 차이나지 않느냐?

레벨의 차이나 감각면에서 차이가 나지 않을 수 없다. 맨유는 유럽 챔피언이고 세계최강이지만, 한국은 월드컵 4강 진출국이라고 해도 세계 무대에서 보면 아시아의 강호들 중 하나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한국대표팀에서 플레이한다고 혼란스럽다거나 감각적인 차이로 인해 스트레스, 불만을 품지는 않는다. 왜냐면 나는 한국축구 속에서 태어나 자란 사람이기 때문에, 대표팀에 돌아오면 기분도 감각도 '맨유의 박지성'이 아니라 '한국대표 박지성'으로 변하기 때문이다. 왜냐면 나는 한국축구 속에서 태어나 자란 사람이기 때문에, 대표팀에 돌아오면 기분도 감각도 '맨유의 박지성'이 아니라 '한국대표 박지성'으로 변하기 때문이다. '맨유에서는 이렇게 하는데'라거나 '맨유 선수니까'라는 생각하는 것은 자만심일 뿐이고, 이기주의자의 사고방식일 뿐이다.


한국대표팀에 돌아오면 이번에는 대표팀의 일원으로서 팀 전체와 동화되어 기쁨도 슬픔도 공유하고 싶다. 맨유에서의 경험을 한국대표팀 모두에게 환원해주고 싶을 뿐이다.

GIF
차두리가 은퇴한 박지성에게 보낸 인사말

나는 너와 같이 경기를 하다 보면 이런 생각을 자주해.. 특히 경기가 안풀릴때는 혼자 머리 속으로 우리에게는 지성이가 있어 라고...


그동안 힘든 몸 이끌고 티 안내고 매경기 큰 즐거움 준거 진심으로 고맙다.

GIF

이근호 :


"맨유에서 뛰는 지성이형도 이렇게 몸을 불사르는데 후배들이 사리면 속으로 너무 미안해진다 그래서 더 악착같이 뛴다"

GIF

흔히 말하는 슈퍼스타, 에이스란 어떤걸까요?


동료들의 믿음을 한 번에 받는 선수, 그리고 솔선수범하는 선수가 에이스가 아닐까요. 매번 월드컵에 올때마다 박지성 선수가 참 그립습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