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대아티아이 다시 가나요


매번 북한의 반대로 무산되었던 입회가 이번에는 북한의 찬성표를 얻어 국제철도협력기구 

(OSJD:OrganizationforCooperationofRailway) 정회원으로 가입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늘(7일) 키르기스스탄에서 열린OSJD장관급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우리나라가 정회원으로 가입했다고 하네요.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남북 화해 기류가 조성됨에 따라 북한이 전향적인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른 철도주들!!


※ 현대로템, 에코마이스터, 대아티아이등철도주들의 반등이 기대됩니다. 


게다가 오늘 12일 북미회담을 앞두고 남북경수혜주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인프라 확충 및 산업기반 시설정비로 수혜를 볼 수 있는 건설주, 신규 철도차량, 철도운용시스템 수주를 진행할 철도주를 경협 초기국면 수혜주로 보고 있는만큼 더욱 기대됩니다.


OSJD는 유라시아 대륙의 철도 운영국 협의체로서 북한과 중국, 러시아를 포함한 28개국이 정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중국횡단철도(TCR)와 시베리아횡단철도(TSR), 몽골종단철도(TMGR) 등 유라시아 횡단철도가 지나가는 모든 국가가 회원입니다. 옵서버 7개국 철도회가를 비롯해 코레일을 포함한 44개 기업으로 구성된 제휴회원도 두고 있습니다.


OSJD정회원으로 가입함에 따라, 한국은 중국횡단철도(TCR)와 시베리아횡단철도(TSR)를 포함해 28만㎞에 달하는 국제노선 운영에 참가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가입으로 우리나라는OSJD가 관장하는 국제철도화물운송협약(SMGS), 국제철도여객운송협약(SMPS) 등 유라시아 철도 이용에 중요한 협약들을 다른 회원국들과 체결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게 됐습니다. 화물운송 통관절차에서도 회원국 간 우대를 받을 수 있어 향후 유라시아 철도를 활용한 물동량 증가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됩니다.


★ 남북은 최근 고위급 회담을 열어 남북 열차와 도로를 연결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실무 분과회의를 이달 말 개최하기로 한다고 합니다. ★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