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짜게 먹는다는 증거


01. 목이 마르다 


세포 속의 소금물 농도가 높아지면 우리 뇌는 갈증이라는 신호를 보낸다. 점심으로 먹은 음식에 소금이 많이 들어갔다면 입이 마르고 갈증이 생긴다. 


02. 혈압이 높다 


나트륨을 과잉 섭취하면 혈류량이 증가해 고혈압을 유발한다. 고혈압은 혈관벽을 손상하고 혈전(피떡)을 만들어서 뇌졸증 발생 위험을 높이므로 가볍게 여겨서는 안되는 질병이다. 혈압이 높다면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고, 포장지에 적힌 나트륨 함량 수치를 확인해야 하며, 외식을 줄여야 한다. 


03. 짜다고 느낀 음식이 별로 없다 


평소에 저염식 식단을 먹는다면 소금이 조금만 많이 들어가도 이를 쉽게 가려낼 수 있다. 반면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주로 먹는 이들은 짠맛에 대한 예민도가 낮아졌기 때문에 점점 더 자극적인 음식을 원하거나 짠맛을 ‘맛있다’고 여기게 된다. 


04. 몸이 붓고 피곤하다 


밤에 라면을 먹으면 다음날 얼굴이 부어 오르듯이 짠 음식을 주로 먹으면 손가락이나 눈 등에 부종이 생기기 쉽다. 나트륨 과다 섭취로 심장 근육에 부종이 생기면 심장 운동이 원활하지 못해 몸이 무거워지고 쉽게 피곤해질 수 있다.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서 운동량이 적다면 만성피로나 무기력감에 시달리기 쉽다. 


05. 체중이 늘어난다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지속해서 먹으면 과체중과 비만 위험이 증가한다. 짠맛은 이를 중화시킬 단맛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켜 폭식을 유도한다. 동국대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오상우 교수팀이 7~18세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나트륨 밀도가 높은 식사를 한 상위 20%는 하위 20%에 비해 비만 위험도가 1.8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