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녀가요] "'뿜뿜'의 연장선" 연속히트 노리는 '흥그룹' 모모랜드

(사진=MLD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모모랜드가 연속 히트를 노린다. 네 번째 미니앨범 '펀 투 더 월드(Fun to The World)'로 컴백한 이들은 '뿜'의 연장선상에 있는 신곡 '뱀(BAAM)'으로 가요계 대표 '흥강자' 걸그룹으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다. 모모랜드는 앨범 발매 당일인 26일 오후 4시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 언론 쇼케이스에서 "공백기가 길지 않았다. '뿜뿜' 활동의 연장선이라는 느낌"이라며 "'뿜뿜'으로 큰 사랑을 받았지만 아직 부담감을 가질 만큼 성장하지는 않았다고 생각한다. 이번 활동에서 '뿜뿜' 때보다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멤버 주이가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주목받기 시작한 모모랜드는 올 초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그레이트!(GREAT!)' 타이틀곡 '뿜뿜'으로 대성공을 거뒀다. 이들은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에 오르고 음원차트에서 롱런에 성공하며 주가를 높였으며, 여세를 몰아 최근 일본 음악 시장에도 진출했다.

혜빈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섣 활동하게 됐다. 얼마 전 일본에서 팬미팅도 열었는데 현지 팬들이 공연장을 가득 채워줘서 너무 기뻤다"고 했다. 그러자 태하는 "응원봉과 플래카드를 들고 응원해주시는 모습을 보며 감동을 받았다"고 말을 보탰다. 멤버들은 "인기가 높아진 이후 숙소에 에어컨과 건조기, UHD TV 등 전자 제품이 많이 생겼다. 비행기는 이코노미가 아닌 비즈니스로 타게됐다"며 기뻐하기도 했다. 신보 타이틀곡 '뱀'은 이성에게 사랑에 빠진 순간을 재치있는 가사로 풀어낸 일렉트로스윙 장르의 곡이다. 이 곡은 '뿜뿜'을 만든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가 작업했다. 혜빈은 "신사동 호랭이 프로듀서분과는 두 번째 작업이다. 저희를 잘 파악하고 있는 분과 함께해서 작업이 수월했다"고 말했다.

신곡 '뱀'의 전개 방식과 분위기는 이전 활동곡 '뿜뿜'과 매우 흡사하다. '뿜뿜2'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자기복제'라는 좋지 않은 평가를 받을 수도 있지 않겠냐는 우려에 대해 멤버들은 "프로듀서 분께서 '뿜뿜'의 연장선에 있는 곡을 주신 것은 사실"이라며 "이 다음 활동 때 새로운 스타일의 곡을 들려드릴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앞서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를 강조한 곡으로 '흥'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데 성공한 모모랜드는 "이번에는 '셔플 댄스'를 준비했다. 전 세계적으로 다시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댄스 장르라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모모랜드가 다른 걸그룹과 차별화된 지점은 에너지와 흥이 넘친다는 점"이라며 "이번 활동 때도 그런 모습을 보여드려고 한다. 다만, 너무 장난스러워 보이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모모랜드는 이번 컴백을 앞두고 지난 활동 당시 불거진 '음반 사재기' 의혹을 털었다. 이를 조사한 문화체육관광부는 모모랜드의 급작스러운 음반 판매량 증가가 순위를 올리기 위한 사재기에 의한 것이 아니라고 최근 결론 내렸다. 이에 대해 멤버들은 "그동안 억울한 마음을 가지기보다는 묵묵히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애썼다"고 말했다. 모모랜드의 네 번째 미니앨범 음원은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되며, '뱀'을 비롯해 널 내게 빠지게 만들겠다는 내용의 뉴디스코 댄스 트랙 '베리베리', 빙고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하이브리드 댄스록 트랙 '빙고게임', 팬들을 향한 마음을 노래한 어쿠스틱 장르의 '온리 원 유(Only one you)' 등이 곡이 수록됐다. 쇼케이스 말미 멤버들은 "이번에도 신곡으로 음원 차트에서 '차트 인'을 하고 싶다"며 "만약 1위를 한다면 뮤직비디오 속 의상을 입고 '뮤직뱅크' 출근길 포토라인과 무대에 서겠다"고 말했다. "'흥 강자 걸그룹' '믿고 듣고 보는 모모랜드'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는 바람도 드러냈다.


CBS노컷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SNS에서 여러분과 늘 호흡을 같이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IZ*ONE] 200524 또 가고 싶은 속초🌊 また行きたいソクチョ (束草)🌊⠀
IZONE12
6
3
2
모모랜드 연우의 주량
budlebudle
20
6
1
200522 1일1쌈무(468일차)
tjsgh112511
13
4
6
GIF
Va Va Vis - Florina perez 노래 추천
Chicpucci
11
2
3
다리찢기하다 의외의 곳이 터져버린 연우
budlebudle
24
23
0
GIF
여자친구 [GFRIEND] 200524 일요일 플레이리스트 : 월요일을 준비하며 갬성 충만하게 밤하늘 보기 ! K-POP Play list for Sunday 🎶 00:00 ─────💖──── 05:24↻ ◀ ❚❚ ▶ ⇆
GFRDofficial
2
1
0
200523 1일1댕댕(297일차)
tjsgh112511
8
3
6
GIF
Whiplash OMPS Deluxe Edition by Justin Hurwitz
vladimir76
2
2
2
지효에 이어 단발로 역대급 갱신한 연우
budlebudle
43
38
0
김신영 신곡 착장 아주 착붙ㅋㅋㅋㅋㅋㅋ
ihatecocacola
33
6
4
[음악]슬의 OST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soozynx
5
1
0
21세기형 ‘악의 덫’, 랜덤 채팅앱
newsway
4
0
0
코로나가 바꾼 소비 행태…‘치느님’도 울었다
newsway
2
1
1
요즘 신경쓰이는 언니콜렉터의 조짐이 보이는 걸그룹 멤버
navy7130
2
3
0
작년 탑골가요에서 난리난 곡.jpg
ihatecocacola
41
21
12
낸시의 어마무시한 콧날
budlebudle
35
23
0
GIF
[IZ*ONE] 200524 [OMYIZ] 감미로운 목소리로 많은 사람들의 심장을 녹인 아내의 유혹은 아이즈원 의 유리였습니다 ! 🎵 쪼율의 목소리 를 들으니 심장이 사르르 녹았어요.. 😭❣ ️나른한 일요일 오후에 쪼율의 목소리와 함께하니 더욱 더 따뜻했던 것 같아요! 오늘도 아이즈원 노래와 함께하는 밤 어떨까요? 💫
IZONE12
5
2
0
강원도막걸리 춘천양조장 생막걸리
mjheat
5
3
3
1일1벚꽃🌸🌸(410일차!)
chldntjd7312
4
3
1
200523 1일1쌈무(469일차)
tjsgh112511
14
4
8
GIF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