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떠나봐? 관광공사 추천여행지-충청도편

주말 나들이.. 어디로 갈지 늘 고민이죠? 아직 정하지 않았다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전국 여행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아름다운 호수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있는 충청도 지역에서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알려드릴게요.


◇장태산 자연휴양림

대전시 서구 장안로 461 장태산자연휴양림

메타세콰이아 숲이 울창한 장태산자연휴양림은 주변 경관이 수려한 대전의 대표 관광명소입니다. 이국적인 경관과 더불어 가족단위의 이용객이 산림욕을 즐기는 휴양림으로 유명하죠.

어린시절부터 자연을 이해하고 숲의 가치와 도움을 이해할 수 있는 숲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계족산 황톳길

대전시 대덕구 산디로 79-70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맨발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계족산 황톳길 여행 어떠세요?

4월 둘째 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3시에 계족산 숲속음악회장에선 맥키스오페라 뻔뻔(fun fun)한 클래식 공연과 사진전시회, 맨발도장찍기, 사랑의 엽서 보내기 등 다채로운 주말 무료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단양팔경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남한강의 맑고 푸른 물이 유유히 흐르는 그 한가운데 솟은 세 개의 봉우리 단양 도담삼봉을 시작으로 단양팔경이 주위에 펼쳐집니다. 단양팔경은 예로부터 인정받은 명승지로 도담삼봉, 석문, 구담봉, 옥순봉, 사인암, 하선암, 중선암, 상선암을 말합니다.


◇청주 청남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

과거 대통령의 별장으로,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역대 대통령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청남대는 2003년 개방 이후 약 1000만명이 방문했습니다. 청남대의 주인이 돼 본관 및 별관, 대통령기념관, 하늘정원, 음악분수, 대통령길 등을 걷고 관람하며 대통령의 하루를 경험해보세요.


◇공주 무령왕릉

충남 공주시 왕릉로 37

공주 송산리고분군은 무령왕릉을 포함한 웅진 백제시대 왕들의 무덤이 모여 있습니다. 6호분과 무령왕릉은 현재 남아있는 백제의 벽돌무덤으로 고구려의 영향을 받은 벽화가 있습니다. 송산리고분군은 인근에 있는 백제의 산성인 공산성과 더불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됐습니다.


◇서천 국립생태원

충남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국내 최초로 외국에서 도입한 “잎꾼개미”, “호주푸른베짜기개미” 등을 선보인 “개미세계탐험전” 등 다양한 전시가 열립니다. 열대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이 있는 에코리움에서는 지구촌 생물다양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강은혜 기자  olivenote@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괜찮아... 엄마 아빠는 처음이라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