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살고 있는 이민자에게 물었다 “당신에게 한국이란?”

돈을 벌기 위해, 봉사를 하기 위해, 가정을 위해 다양한 이유로 한국에서 살게 된 외국인들. 이유와 출신지는 다양하지만 한국을 사랑한다는 마음은 모두 같습니다.




Q1. 당신에게 한국이란?

가네쉬 리잘

처음 한국에서 일할 때 꿈이 있었어요. 돈을 벌어서 여기 한국에 네팔 식당을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왜냐하면 네팔 음식을 한국 사람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었거든요.


이지혜

결혼 이민자들이 돈 때문에 한국 남자랑 결혼한다는 편견과 오해에 대해 저는 억울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한국 사람처럼 열심히 노력하고 잘 살아서 돈 때문에 그렇지 않는다는 걸 증명하고 싶어,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김하종

이 나라를 사랑하고 경기도를 사랑하고, 성남음 사랑하기 때문에, (한국은) 제 생활이에요. 제 도시, 제 생활이에요.


하이당

한국을 좋아하는 건 태권도 때문이에요. 경기도 안산시에서 외국인들에게 태권도를 가르쳐줘서 너무 좋아요.


버지니아

원래는 난민으로 처음 한국에 오게 됐어요. 제가 대한민국을 좋아하는 이유가 여기서 오래 살았어요. 콩고에서보다 한국에서 더 오래 살았어요.

Q2.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이지혜


김하종


하이당


버지니아


가네쉬 리잘

Q3. 이곳에 살면서 힘든점?

하이당


가네쉬 리잘


김하종


버지니아


이지혜


Q4. 나에게 경기도란?

버지니아


이지혜


가네쉬 리잘


김하종

버지니아

재밌고, 유익한 노하우 콘텐츠를 빙글합니다. ShareHows is a social place where users share know-how and make their lifestyle easier and more enjoyable.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