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히 계획되었던 잉글랜드의 스웨덴전 선제골

매과이어의 골이 나왔던 코너킥 장면,


해리 케인이 스톤스, 매과이어와 뭔가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번 월드컵을 앞두고 잉글랜드가 세트피스 연습을 엄청 많이 해왔다는건 유명한 이야기.


보통 코너킥에서는 센터백들과 장신 공격수들이 메인이 되어 공격하는게 기본입니다. 그렇기에 이 공격의 메인이 되는 것도 케인과 매과이어, 스톤스 등이었습니다. 이미 조별예선에서도 쏠쏠히 세트피스로 득점해왔던 잉글랜드가 뭔가를 준비합니다.

GIF

"We're back for far"


먼 포스트쪽으로 가자는 헤리 케인의 말에 따라,

GIF

케인, 매과이어, 스톤스는 모두 먼쪽으로 뛰어들기 시작합니다.


피지컬이 좋은 케인과 매과이어가 앞에서고 스톤스는 뒤쪽으로 돌아뜁니다. 동시에 케인이 스웨덴 수비수들에게 어그로를 끌며 끌고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때 매과이어가 공이 떨어질 위치를 예측한듯 빈공간으로 들어갑니다. 이미 케인에게 3명이나 몰려있었기에 매과이어는 텅텅 비어있었습니다.

GIF

사우스게이트 감독의 모습을 봐도 뭔가 예상한 전략이 통했다는듯한 느낌의 세레모니입니다. 뜻밖의 골이 터졌다는 분위기보다는 예상대로 됐다는 수준의 기쁨이죠.

이번 대회에서 역대급으로 네임밸류가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오히려 결과는 네임밸류가 최상이었던 06년보다 더 좋습니다.


이제 크로아티아를 4강에서 만나게 됐는데 잉글랜드가 나름 탄탄한 모습이라 결승도 기대됩니다. 동시에 케인의 득점왕도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