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에 13번째 찾아온 여름! 13주년 기념 이벤트 정리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이 찾아왔다. 여름은 푹푹 찌는 열기로 우리를 지치게도 하지만 여름방학, 바다, 수영 등 여름만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넥슨의 <던전앤파이터>는 올해 출시 13주년을 맞이한다.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매해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던전앤파이터>가 올해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현재 스탬프 투어, 아라드 축제 준비 위원회, 잡아라 뿅! 욱더지 뿅! 세 가지의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7월 19일부터는 2개의 이벤트가 더 추가될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어떤 이벤트를 하면 되는지 선뜻 감이 잡히지 않는 유저가 있을 것이다. 그런 유저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13주년 기념 이벤트를 정리해 보았다.

※이벤트 '나의 춤의 리듬은'과 '아라드의 춤/신/춤/왕'은 7월 19일 이후 진행됩니다.


# 13주년 주화, '무언 장비' 한 부위를 획득할 절호의 기회


아래 소개될 이벤트를 진행하면 이벤트 주화인 '13주년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주화로는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NPC 루나 옆에 위치한 13주년 케이크를 통해 아이템을 구매 가능하다.

특히 ‘빛의 근원’(일반 루크 던전 드롭)을 1050개 모아야 만들 수 있는 ‘무언의 건설자 특수장비’를 주화 200개로 구입할 수 있다. 무언의 건설자 특수장비는 만드는 데까지 만만치 않은 시간을 소요하므로 이번 기회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안톤 레이드를 통해 얻거나 만들 수 있는 '이기 무기'의 재료인 안톤의 영혼 조각도 3개까지 구매 수 있으며, 비탄의 탑 추천서와 보증서는 하루 한 번씩 구매할 수 있다.


# 이벤트1. 아라드 축제 준비위원회


- 매일 ‘기념주화’ 15개 획득 가능, ‘무지개 수영복’ 하의 아바타 획득 가능

- 17레벨부터 참여 가능, 반납 물품 개수와 수집 가능 개수는 계정 단위로 적용

- 평소처럼 던전을 돌면서 ‘잃어버린 축제 물품’만 잘 주워주면 된다


적정 레벨 던전 몬스터를 사냥하면 드롭되는 ‘잃어버린 축제 물품’을 모아 반납하는 퀘스트다. 반납은 헨돈마이어 광장 중앙에 위치한 NPC 루나에게 하면 된다.

잃어버린 축제 물품은 하루 100개까지 습득할 수 있으며, 아이템은 하루에 60개씩 반납(한 번에 20개씩 3번)할 수 있다. 남은 40개의 아이템은 89레벨까지 사용 가능한 10퍼센트 성장캡슐로 교환 가능하다.


한 번 반납할 때마다 ‘기념주화’ 5개씩을 받을 수 있어 매일 기념주화 15개를 챙길 수 있다. 아이템을 30번 반납하면 ‘무지개 수영복’ 하의 아바타를 받을 수 있다.   




# 이벤트2. 잡아라 뿅! 욱더지 뿅!


- 기념주화 하루 최대 5개 획득, 마계의 틈 프리 패스 하루 최대 2개 획득

- 모든 레벨 참여 가능, 하루에 계정당 1회 참여 가능

- 로그인 시 하루 한 번 꼬박꼬박 챙겨 주자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욱더지 게임기’는 헨돈마이어 광장 가운데 위치해 있다. NPC 루나와 거대 케이크 옆에 있으니 찾기 쉽다. 하루 한 번 참여 가능하며 두더지 잡기 미니게임을 하는 형식이다.


키보드 왼쪽 9개 키(qwe, asd, zxc)를 사용해 제한 시간 내 최대한 많은 두더지를 잡아야 한다. 두더지를 잡을 때마다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일정 포인트가 되면 기념주화를 받거나 ‘피버 타임’을 발동시킬 수 있다.

특정 두더지를 잡으면 달성할 수 있는 ‘미션’을 통해 마계의 틈 프리 패스를 받을 수도 있다. 욱더지 잡기, 안전모 두더지 잡기, 대왕 두더지 잡기 미션이 마련돼 있는데, 미션 달성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아 열심히 두더지를 잡으면 쉽게 달성할 수 있다.



# 진행중인 이벤트도 확인하고 '레바콘'도 얻고, '아라드 스탬프 투어'


- 게임 내 사용할 수 있는 ‘레바콘’ 획득 가능

- 계정 단위 참여, 스탬프 미션은 기간 동안 1회 진행 가능

-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하고 싶을 때


‘아라드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통해 4개의 이벤트가 한 번에 진행(현재 2개 진행 중, 19일 이후 2개 이벤트 추가)되는 13주년 기념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19일부터 시작되는 이벤트인 ‘나의 춤의 리듬은’과 ‘아라드의 춤/신/춤/왕’도 포함돼 있다.

스탬프 투어는 일종의 도전 과제 형식으로 진행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편하다. 4개 이벤트의 달성도에 따라 유저는 스탬프를 찍을 수 있으며, 스탬프를 찍을 때마다 주화나 욱더지 크리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스탬프 칸은 1. 각 이벤트를 한 번만 진행해도 달성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 맛보기’ 2. 각 이벤트를 여러 번 수행해야 달성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정복’으로 나뉘어 있다. 


스탬프 투어 맛보기를 완료하면 레바콘 A타입을, ‘스탬프 투어 정복’을 완료하면 레바콘 B타입을, 모든 스탬프 찍기를 완료하면 레바콘 C타입을 받을 수 있다. 레바콘은 웹툰 작가 ‘레바’의 웹툰 ‘레바툰’ IP로 제작된 이모티콘으로,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