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고 희망찬 네팔의 모습! 애프터 데이즈의 개발사 겜브릿지 신작 '아샤 런'

<애프터 데이즈>를 시작으로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게임을 개발 중인 겜브릿지가 후속작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는 최근 모바일게임 후속작 <아샤 런>을 남미 시장에 오픈했다.


게임은 회사가 개발 중인 신작 2종 중 하나로, 전작 <애프터 데이즈>의 진중한 분위기와 다르게 밝으면서 경쾌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아샤 런>은 이번 주 동남아 지역 오픈을 거쳐 오는 7월 말 글로벌 오픈할 예정이다. 영상과 설명을 통해 게임의 모습을 확인해보자.

'애프터 데이즈' 주인공 아샤가 그려내는 희망찬 네팔의 복구 모습


<아샤 런>은 이름에서도 파악할 수 있듯이, 런게임 방식을 따르는 캐주얼게임이다. 겜브릿지의 데뷔작인 <애프터 데이즈>와 세계관을 공유한다. 마찬가지로 네팔 지역을 소재로 다루고 있다.


전작이 주인공 아샤를 통해 지진 이후 남은 네팔 주민들의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을 진지하게 다뤘다면, <아샤 런>은 아샤가 네팔을 복구하는 여정을 밝게 그려내고 있다. 겜브릿지 도민석 대표의 설명에 따르면, 게임은 네팔의 아름다움과 그들의 활력을 보여주는데 목적이 있다.

<아샤 런>은 대화를 통해 전반적인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보다 퀘스트 수락/수행과 게임 모습을 통해 전반적인 분위기를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네팔 국민이 지진을 극복하고 나서 희망적으로 네팔을 복구하고 있는 일상으로 돌아가 그들이 만들어 가는 즐거움과 기쁨을 다룬다는 사회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게임 내 등장하는 마을, 배경은 모두 실제 네팔에서 따왔다. 주인공 아샤를 비롯해 <애프터 데이즈>에 등장했던 인물들도 일부 만날 수 있다.

다양한 난이도, 런게임의 기본적인 재미 충실히 제공


게임은 ‘퀘스트 의뢰 → 런게임을 통해 임무 수행 → 다음 마을로 이동’하는 간단한 방식의 흐름을 구성하고 있다. 모든 마을에는 마을 복구를 위해 퀘스트를 의뢰/보상해주는 NPC와 아샤의 의상을 꾸미는 코스튬을 판매하는 NPC, 그리고 플레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바이크 샵을 파는 NPC로 구성되어 있다.


퀘스트 NPC는 건물을 재건하기 위한 각종 퀘스트를 의뢰한다. 퀘스트 종류는 대부분 나무, 천, 못 등 구호물품을 수집하는 것부터 일정 시간 내 목적지에 도달해야 하는 긴급 미션 등 여러 종류가 있다. 구호물품 의뢰 퀘스트는 일정 단계로 나뉘어 있으며, 최종 단계까지 클리어하면 다음 마을로 이동하게 된다.

코스튬 샵은 모자와 옷 두 종류로 나누어 물건을 판매한다. 게임머니(코인)로 구매 가능하며, 성능에는 상관없지만 아샤의 외형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바이크 샵은 유료 재화인 ‘다이아’로 바이크를 구매할 수 있다.


바이크는 스쿠터부터 스포츠 투어러, 크루저 등 여러 개가 판매된다. 가격 별 핸들링, 피버시간 가속도, 내구도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 다이아는 게임 플레이 중에서도 무작위로 얻을 수도 있다.

모든 맵은 3개의 가로선으로 이루어져 있다. 유저는 위, 아래로 아샤를 움직여 가며 제한 시간 동안 다가오는 장애물을 피하고 아이템, 코인을 습득하며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화면 왼쪽, 오른쪽을 터치하면 각각 위, 아래로 이동할 수 있다. 화면에는 남은 거리와 획득한 코인 수, 바이크 체력, 남은 시간 등이 표시되어 있다.


장애물은 작은 바위, 큰 바위부터 바나나껍질, 웅덩이까지 다양하다. 바위에 부딪혔을 경우 바이크의 체력이 감소하며, 체력이 모두 감소하면 미션에 실패한다. 바나나껍질은 미끄러지며 속도가 일시적으로 빨라져서 속력을 올리는데 활용할 수 있지만, 속력이 ​갑자기 증가하는 만큼 바위를 피하기가 힘들 수도 있다.  웅덩이는 반대로 속도를 매우 느리게 한다. 후반부로 가면 세발 택시, 버스도 장애물로 등장한다.

아이템으로는 코인, 다이아를 비롯해 플레이 시간을 늘려주는 시계, 속도를 빠르게 해주며 장애물을 파괴하는 피버 아이템, 라인을 바꾸는 속도를 일시적으로 빠르게 해주는 핸들링 아이템이 있다. 핸들링 아이템의 경우, 라인과 라인을 이동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만큼 원래 있던 구간 라인과 이동할 라인 모두에 장애물이 있을 때 보다 원활하게 움직이게 해준다. 장애물 회피 외에 동일한 상황에 필요한 아이템들이 있을 때에도 모두 습득 가능하다.

맵의 난이도는 간단한 것부터 까다로운 것까지 다양하다. 구호물품을 수집하는 퀘스트는 비교적 간단하다. 적절히 시계 아이템을 습득하며 바위를 신경 쓰며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하면 된다. 하지만, 긴급 미션의 경우 퀘스트 아이템 대신 일정 시간 내 목표 지점에 도달해야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으므로 시계 아이템과 피버 아이템을 획득하며 시간 확보와 빠른 이동을 동시에 해야 한다.


피버 아이템을 획득하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지만 빠른 나머지 시계 아이템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이동해야 한다. 게다가 피버 아이템이 끝날 때쯤 바위에 부딪힐 경우 바이크의 체력도 감소하기 때문에 아이템 사용 시간도 적절히 고려해야 한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킹스레이드 도자르타 클레이아트
zhdnrk7187
30
8
7
한국은 확진자 '늘어나는 것' 아니라 '찾아내는 것' 미국 코로나19 검사비 400만원.. 검사 건수 445건.. 일본 1890건.. 한국은 하루 1만건.. ↑ 세계에서 가장 열심히 일하는 정부를 세계에서 가장 악의적인 야당 비난 피하려면 우리도 미국 일본 정도만 검사하고 대처할걸 그랬나바 국민 최우선 문재인정부 코로나 19퇴치의 귀감이 되는 멋진 정부다 !! 어디서 우리 정부 처럼 할 수 있겠나? 칭찬합니다 !! 노고에 깊이 감사합니다
plus68
42
5
9
[직캠] 진모짱과 서울코믹월드, 코스어 센틸 #2 코스프레 - SRPG 랑그릿사 모바일(몽환모의전) 청룡기사단 나이트 레온
jinmozzang
1
1
0
진심 레전급 배그 코스프레
Voyou
41
12
11
잠 안올때 시간 때우기 좋은 어플
nunkunnara
15
43
0
맨날 노는 것 같은데 일 잘하는 사람들 비밀
papervores
86
151
0
[직캠] 진모짱과 네코제X블리자드, 게임 심포닉 오케스트라 플래직(FLASIC) #3 게임 음악 라이브
jinmozzang
3
1
0
빨리빨리의 민족...
quandoquando
81
7
4
전 세계에서 동시에 일어난 미스테리한 사건
passionoil
85
30
10
카툰으로 재미있게 읽는 만만한 재테크!
Marblerstory
5
5
1
어린이들이 나와 신천지 이만희 교주를 찬양하는 동영상 😱😨
plus68
16
0
5
더이상 크기가 다른 아이템 없다! 디아블로 4, 새로운 UI와 괴물군 공개
thisisgame
2
0
1
[월간 빙글 Vol.01] "우리는 결국 이겨낼 것입니다."
VingleKorean
20
4
6
IDall 토큰이 3월3일 빗크몬에 상장됩니다.
GCOD
1
1
0
일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상식을 알려주는 책
FLYBOOK
18
51
0
직원들을 강제로 해외여행 보내버리는 회사
passionoil
144
116
11
여행 끝! 여행사진과 동영상까지 깔끔하게 정리해 줄 꿀어플 모음
APPSAY
14
31
0
코로나19 관련 의사들 단톡에서 도는 내용 (요약有)
boogiewoogie
24
12
1
새로 나온 발키리 [단심의 먹구름] 클레이
respectyou
5
0
2
슬슬 금손들 나타나는 캐치마인드 모바일
DONcutlet
35
9
4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